오늘도 폭염, 낮기온 30도 넘는 무더위 계속
OSEN 정자랑 기자
발행 2014.07.14 11: 55

오늘도 폭염
최근 연일 낮기온 30도가 넘는 더위와 마른 장마가 지속되고 있다.
14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날씨는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고, 경기북부에서는 오후 한때 소나기(강수확률 60%)가 오는 곳이 있겠다. 여전히 폭염이 계속돼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낮 최고기온은 27도에서 33도로 어제보다 높겠으며, 당분간 낮 기온이 30도를 넘는 지역이 많아 무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과 내일(15일)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해야 한다. 경기북부 지역에는 약간의 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5~20mm.
미세먼지(PM10)농도는 전국이 보통(일평균 31~80㎍/㎥). 다만, 수도권과 충청권, 호남권의 경우,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약간 나쁨(일평균 81~120㎍/㎥) 수준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
기상청은 특히 올해 '마른 장마'에 유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마른 장마란 시기적으로는 장마철인데 비가 없거나 비가 적은 날씨를 뜻한다. 때문에 이미 심한 가뭄이 더욱 악화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오늘도 폭염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오늘도 폭염, 마른 장마하고 무슨 관계일까?", "오늘도 폭염, 어제보다는 덜 더운 듯" "오늘도 폭염, 확실히 예전보다 비가 덜 오긴 하는 듯... 정말 마른 장마인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
기상청 홈페이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