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안보겸 인턴기자] 보이그룹 비아이지(B.I.G/Boys In Groove)가 한국식 인사법을 접목시킨 ‘방가춤’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비아이지는 지난 9일 데뷔곡 ‘안녕하세요’를 발표한 이후부터 독특한 노래가사와 태극기 퍼포먼스로 주목받기 시작, 이번에 한국의 인사법을 접목시킨 ‘방가춤’으로 다시 한 번 눈길을 모으고 있다.
곡의 후렴구에 차례로 등장하는 ‘방가춤’은 거수경례, 목례 등 한국의 인사법을 그대로 표현해낸 것이 포인트다. 한국의 자랑거리를 소개하는 가사와 합을 이룬 ‘방가춤’은 신선함과 독특함으로 무대의 집중도를 높인다.

비아이지는 '인터넷 속도는 우리가 제일 빨라. 네가 보는 TV도 제일 잘 팔려. 우리나라 자동차로 아우토반 달려' 등의 한국의 자랑거리가 담긴 독특한 가사로 음원공개부터 ‘애국돌’이라는 명칭을 얻었다. 또 무대에서는 왼쪽 가슴에 손을 올리는 경건한 ‘국기에 대한 경례’ 퍼포먼스로 다시 한 번 주목을 얻은 바 있다.
이들의 무대를 접한 네티즌은 “국기에 대한 경례가 퍼포먼스라니”, “이제 대세는 ‘애국돌’인가”, “한국적 가사에 퍼포먼스, 춤까지! ‘애국돌’ 맞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비아이지는 지난 11일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 첫 지상파 데뷔무대를 가진 후 활발한 방송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bokkyum1402@osen.co.kr
MBC ‘음악중심’ 방송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