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찍고, 때리고, 즐기고'...안산·우리카드컵, 19일 개막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4.07.17 12: 31

2014 안산·우리카드컵 프로배구대회 관전포인트 및 이벤트
개막전부터 빅뱅! 2013-2014시즌 남녀부 챔피언결정전 리벤지매치 성사
다양한 이벤트-FUN FUN 스타 포토존, 스파이크 체험존, 선수와 특별한 기념촬영 등 

 한국배구연맹(총재 구자준)이 2014 안산·우리카드컵 프로배구대회를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안산상록수체육관에서 개최한다. 비시즌간 배구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는 2014 안산·우리카드컵 프로배구대회는 지난시즌 이후 프로배구를 기다려온 팬들에게 각 구단이 얼마나 전력을 보강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무대이다. 이번 대회의 관전 포인트 및 이벤트와 즐길거리에 대해 살펴보자.
▲ 관전포인트
-개막전 빅뱅! 2013-2014시즌 챔피언결정전 리벤지매치!
이번 대회는 개막전부터 특별한 승부가 펼쳐질 예정이다. 지난시즌 V-리그 챔피언결정전 치열한 승부를 펼쳤던 남자부 삼성화재와 현대캐피탈, 여자부 GS칼텍스와 IBK기업은행이 다시한번 한판승부를 펼친다. 지난시즌 챔피언결정전과 동일한 결과를 낳을지, 설욕전이 될지 벌써부터 많은 팬들의 관심이 모아진다. 
 
-신임 사령탑의 프로배구 데뷔전!
또한 여자부의 신구 사령탑들의 지략 대결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현대건설 양철호, 흥국생명의 박미희 감독은 신임 사령탑으로서 이번 대회에 각 팀을 이끌고 팬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지난시즌 하위팀이었던 두 팀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지켜 볼 관전포인트이다.
-팀명 교체!
이밖에도 안산을 연고로 한 러시앤캐시베스피드는 모기업의 저축은행 인수에 따라 OK저축은행 러시앤캐시로 팀명을 변경하여 새로운 각오로 경기에 임한다.
 
▲ 팬들을 위한 이벤트 및 경품
이번 2014 안산·우리카드컵 프로배구대회는 팬들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여름철 더운 날씨 경기장을 찾아오는 팬들의 심신을 달래기 위해 입장게이트로 가는 계단에 선수와 함께할 수 있는 ‘FUN FUN 스타 포토존’을 설치한다. 기존의 포토존이 무뚝뚝한 선수들과 사진을 찍는 느낌이었다면, 이번 대회의 포토존은 선수가 옆에 함께 포즈를 취하는 듯한 차별화 된 포토존이다. 제작을 위한 사진 촬영 후 사전 연맹 SNS에 공개된 예시 사진이 벌써부터 팬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어 경기 당일 많은 팬들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FUN FUN 스타 포토존’을 지나 경기장에 입장하면 배구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스파이크 체험존’이 준비 되어 있다. 평소 자주 접하지 못하는 체험코너로써 마치 내가 경기장에서 스파이크를 내리 꽂는 통괘함을 느낄 수 있으며, 스피드건을 활용하여 자신의 스파이크 속도도 측정 해 보는 재미도 있다.
또한 ‘선수단과 함께하는 특별한 기념촬영’도 준비했다. 경기전 추첨을 통해 선정된 팬들은 프로배구 최초로 경기 직전 코트에 입장하여 선수단과 함께 기념촬영을 실시한다. 팬들에게는 매 경기 시작전 실시되는 이번 이벤트에 차별화 되고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보여진다.
이밖에도 가족 단위의 팬을 위한 ‘유니폼 포토존’이 운영된다. 팬들은 ‘유니폼 포토존’에서는 자신이 응원하는 팀의 유니폼을 입고 전시되어 있는 네트와 함께 배구 선수처럼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연맹은 ‘데일리 뉴스’를 제작하여 경기장에 찾아온 팬들에게 전날 있었던 코트 내 숨은 다양한 소식을 전한다. 직접 팬레터를 작성할 수 있는 ‘추억의 팬레터’, 컵대회에 찾아올 때마다 찍을 수 있는 ‘V-쿠폰북’ 등 팬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한다.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푸짐한 경품 역시 준비되어 있다. ‘소형 승용차 1대’를 경품으로 내걸었다. 유료 관중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의 주인공은 대회 결승전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또한 경기 중 이벤트를 통해 아식스 상품권, 스타스포츠 경품 공, 굽네치킨 상품권, 도미노피자 상품권, 티켓링크 영화예매권, 버팔로 배낭, 쉬크면도기 등을 다양한 경품을 팬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초.중.고등학생 및 청소년을 위한 스톨앤딘 모자(스냅백)와 여성팬들을 위한 미애부와 AOOA의 여자화장품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개막전에는 ‘도미노피자 파티카’를 운영하여 팬들에게 즉석으로 피자를 만들어 제공한다.
한국배구연맹은 이처럼 안산시민들과 초.중.고등학생 및 청소년들, 그리고 배구팬들이 경기장에 찾아와 경기 뿐만아니라 배구 자체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였다.
 
한편, 경기장을 직접 찾지 못하는 팬들은 KBS N Sports와 SBS Sports TV중계방송을 통해 전경기를 시청할 수 있으며, NAVER와 아프리카TV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letmeout@osen.co.kr
KOVO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