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양지선 인턴기자] 미국 뮤지션 제프 버넷이 참여한 MBC 수목드라마 '운명처럼 널 사랑해'(이하 '운널사')의 두 번째 테마곡 '비 더 원(Be The One)' 이 17일 정오 공개됐다.
'비 더 원'은 감미로운 감성 보이스의 제프 버넷과 한국 OST의 거장 오준성 작곡가가 호흡을 맞췄다. 아름다운 선율 위에 고요하고 편안한 목소리가 고급스럽게 하모니를 이룬 곡으로 평가받고 있다.
제프 버넷은 '비 더 원' 가창과 더불어 직접 가사를 붙이는 등 각별한 애정과 열의로 참여했다는 후문이다. 오준성 작곡가는 “기타와 피아노 라인으로 어쿠스틱한 느낌을 강조했으며 제프 버넷만의 개성적인 보컬톤이 잘 묻어났다”고 평가했다.

‘비 더 원’은 특유의 녹아내릴 듯 감미로운 보컬이 돋보이는 곡으로, 지난 3회 방송 중 건과 미영의 결혼식 장면에 처음 삽입된 후 큰 화제를 모았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무엇보다 해외 뮤지션의 국내 드라마 OST 참여라는 이례적인 행보로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지난 2일 첫 방영된 '운널사'는 장나라, 장혁이 12년 만에 다시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우연히 떠난 여행에서 계략에 휘말려 하룻밤을 보내게 된 생면부지의 남녀가 임신이라는 후 폭풍을 맞게 되는 초고속 로맨스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mynameyjs@osen.co.kr
포레스트 미디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