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신형 '쏘렌토'의 차체 강성과 구조 결합력을 높여 안전성을 강화했다.
기아자동차는 올 하반기 선보일 예정인 신형 '쏘렌토(프로젝트명 UM)'에 초고장력 강판과 차체 핫스탬핑 공법 등을 확대 적용해 차체 강성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신형 '쏘렌토'는 초고장력 강판(AHSS: Advanced High Strength Steel·인장강도 60kg/㎟급 이상) 비율을 53% 적용하고, 차체 구조간 결합력 강화를 위한 구조용 접착제를 기존대비 2배 이상 확대했다.

핫 스탬핑 공법을 적용한 부품 탑재도 늘려 차량 충돌시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탄탄한 차체를 만들어냈다. 여기서 말한 핫 스탬핑(Hot Stamping) 공법이란 900℃ 이상의 고온으로 가열한 소재를 프레스 성형과 동시에 급속 냉각시켜 성형 전에 비해 강도가 3배 이상 높은 초고장력 강판(인장강도 150kg급 이상)을 제조하는 방법을 가리킨다.
이를 통해 신형 쏘렌토는 외부 충격에 의한 차체 비틀림과 굽힘 등에 대한 강성이 기존 모델 대비 10% 이상 강화됐다고 기아차 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신형 '쏘렌토'는 차체와 조화를 이루는 R&H(Ride & Handling) 성능과 내구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기아차 SUV 최초로 혹한 코스로 유명한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주행시험과 품질평가를 실시했다.
기아차는 뉘르부르크링 테스트 센터에서 급가감속 코너링, 고 RPM 주행, 20Km이상의 레이싱 트랙 주행 등을 집중 테스트해 신형 '쏘렌토'의 주행성을 높였다고 덧붙였다. .
기아차 관계자는 "신차 출시를 앞두고 뉘르부르크링 뿐만 아니라 국내외 곳곳에서 막바지 담금질을 통해 제품 완성도를 극대화하고 있다"며 "신형 쏘렌토는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 뛰어난 주행감으로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신형 '쏘렌토'는 최근의 아웃도어 문화의 확산, 안전성 및 다용도성 등을 추구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분석해 개발됐으며 기존 대비 전장이 90mm 이상 축거가 80mm 이상 늘어나 보다 넓고 안정적인 실내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2002년 2월 첫 선을 보인 '쏘렌토'는 지난 6월까지 총 206만 9033대가 판매돼 출시 약 12여년 만에 글로벌 누적 판매 200만 대를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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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리포트, 쏘렌토 UM클럽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