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안보겸 인턴기자] 보는 이까지 심장 쫄깃해지는 보컬 ‘베팅게임’이 탄생했다. 이 배틀은 훌륭한 가창력만을 요하지 않는다. 발군의 노래실력은 물론 방청객의 마음을 파악해 돈을 베팅하는 치열한 전략까지 갖춰야 한다.
휘성과 윤민수는 23일 오후 11시에 첫 방송 된 Mnet ‘싱어게임’에서 각자 자신이 이끄는 소속사의 가수들과 함께 한 팀을 이뤄 치열한 노래 맞대결을 펼쳤다. 그 첫 승리의 영예는 윤민수 와이후&해피페이스.
윤민수와 휘성은 ‘싱어게임’의 첫 회 주자로 출연해 각각 자신들이 소속돼 있는 와이후&해피페이스와 YMC의 뮤지션들을 이끌고 격돌했다. 휘성, 윤민수 뿐만 아니라 YCM의 에일리, 럭키제이, 와이후의 포맨, 미, 벤 등 쟁쟁한 가수들이 출연해 무대를 압도했다.

보컬리스트들이 1 대 1로 노래 대결을 펼치는 보컬 배틀 프로그램인 ‘싱어게임’은 국내 최초로 음악과 베팅이 접목한 신개념 음악 예능을 표방하고 있어 시작 전부터 눈길을 끌었다. 또한 기존의 대결 프로그램과 달리 우승상금 1000만원이라는 큰 금액까지 걸려 있어 기대가 모아졌다.
대결의 진행방식은 이렇다. 대결은 개인 또는 단체전으로 진행, 총 3라운드에 걸쳐 각 라운드마다 주어진 주제에 맞는 선곡을 한다. 주제는 공연에 참여한 100인의 평가단과 관련된 것으로, 이날 방송에서 평가단은 이별한 지 1년 안팎의 100인으로 구성됐다. 윤민수 군단과 휘성 군단은 이 100인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했던 것이 포인트.
또 각 레이블은 천 만원 내에서 라운드마다 전략적으로 상금을 베팅할 수 있다. 각 라운드 마다 100인의 평가단으로부터 많은 득표를 얻은 쪽이 승리하며 베팅 금액도 획득한다. 합계 금액이 더 많은 팀이 최종 승리하며 획득한 베팅금 전액을 상금으로 받을 수 있다.
첫 번째 라운드의 주제는 ‘헤어진 다음 날 듣고 싶은 노래’. YMC의 럭키제이와 와이후의 미의 대결. 미는 토이의 ‘뜨거운 안녕’으로 애절한 발라드를, 럭키제이는 소녀시대의 ‘런 데빌 런’을 선곡해 이별의 분노를 표현했다. 럭키제이는 화려한 퍼포먼스로 미를 2표 차로 따돌리고 첫 승을 거뒀고, 이로써 첫 라운드에 300만원을 베팅한 YMC는 베팅금을 획득했다.
두 번째 라운드의 주제는 ‘헤어진 연인의 소식을 들었을 때’. YMC의 에일리는 하림의 ‘사랑이 다른 사랑으로 잊혀지네’를, 와이후의 포맨은 정인의 ‘미워요’를 선곡했다. 두 팀 모두 뛰어난 가창력으로 무대를 압도했으나, 포맨이 75표의 압도적인 표를 얻었다. 이로써 와이후는 400만원의 베팅금을 얻을 수 있었다.
마지막 라운드의 주제는 ‘헤어진 사람에게 하고 싶은 말’. 마지막 라운드는 각 팀의 수장 YMC의 휘성, 와이후의 윤민수와 벤이 나섰다. 휘성은 이소라의 ‘기억해줘’를, 윤민수와 벤은 김범수의 ‘지나간다’를 선곡해 관객의 눈시울을 뜨겁게 했다. 이에 YMC는 250만원을, 와이후는 200만원을 베팅했다. 마지막 승리는 52표를 얻은 와이후에게 돌아갔다.
이로써 총 3라운드에 걸친 첫 번째 노래대결의 승리는 윤민수가 이끈 와이후&해피페이스에게 돌아갔다.
첫 방송을 마친 '싱어게임'은 두 팀의 화려한 가창력 대결에 각 팀의 치열한 베팅싸움까지 곁들여져 한시도 눈을 뗄 수 없었다. 각 팀의 멤버들은 동료 가수의 무대 중에도 끊임없이 관객의 반응을 확인하며 치열하게 베팅금액을 결정하는 신중한 모습을 보였다. 또 두 팀의 치열한 베팅전략 역시 눈길을 끌며 묘한 긴장감을 자아냈다. 첫 번째 라운드부터 두 번째 라운드까지 두 팀의 베팅금액이 타이를 이뤄 이 둘의 전략이 유사한 거 아닌가 하는 의문에서 묘한 긴장감과 짜릿함을 느낄 수 있었다.
음악과 베팅을 접목한 최초의 음악 예능은 화려한 시작으로 시청자의 안방을 찾아갔다. 앞으로 '싱어게임'이 어떤 화려한 보컬리스트들의 출연과 치열한 베팅싸움으로 시청자의 눈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싱어게임’은 국내 최초 음악과 베팅의 개념을 접목해 국내 최고 레이블들의 보컬리스트들이 1대1로 노래 대결을 펼치는 보컬 배틀 프로그램. 한국 가요계를 대표하는 레이블끼리의 자존심을 건 대결과 최대 천 만원의 상금을 가져갈 수 있는 베팅 승부가 흥미롭다. 23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총 3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bokkyum1402@osen.co.kr
'싱어게임'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