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특수이벤트와 모바일 매출 증가로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성장했으나, 영업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이 30% 이상 감소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2014년 2분기에 매출 1389억원, 영업이익 166억원, 당기순이익 136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다음의 2분기 매출은 특수이벤트 효과와 모바일 매출 증가에 따라 디스플레이 광고가 성장하면서 전년동기 대비 4.8% 성장했다.

반면 비용 증가 및 게임 실적 감소 등의 원인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작년 동기에 비해 각각 30.2%, 22.7% 하락했다.
매출을 사업별로 보면, 검색광고 매출은 네트워크 사업에 따른 신규매출 증가와 모바일 및 로컬 검색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5% 증가한 666억원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월드컵 및 지방선거 등의 특수이벤트 효과와 더불어 모바일 디스플레이 및 쇼핑 광고의 지속적인 성장과 TNK팩토리 매출 추가 등으로 12.1%증가한 638억원으로 나타났다.
반면 게임 매출은 웹보드 매출과 온네트 퍼블리싱 매출 감소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8.8% 감소한 70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다음은 8월27일 예정된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10월 1일 카카오와의 합병을 완료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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