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북미 TV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
30일(한국시간) 시장조사기관인 NPD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35.6%의 매출 점유율로 반기 점유율 기준 역대 최고 점유육을 기록했다.
또한 UHD TV 시장에서도 올 상반기 53.2%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하며 지난해 7월 북미 시장에 UHD TV를 첫 선보인 지 5개월만에 점유율 49.8%(12월)를 달성한 후 1위 자리를 지켰다.

또한, 60형 이상의 초대형 프리미엄 TV 시장에서도 상반기 45.7%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과는 삼성 TV의 뛰어난 화질과 디자인 그리고 미래 표준 대응이 가능한 삼성 UHD TV만의 제품 차별화 요소와 주요 유통과의 매장 전시 협업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바탕이 된 것으로 보인다고 삼성전자 측은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미국 최대 가전 매장인 베스트 바이(Best Buy) 매장에 커브드 TV 중심의 샵인샵(Shop in Shop : 유통 매장 내 단독 체험공간)을 미국 전역에 도입한 바 있다.
박광기 삼성전자 영상전략마케팅 부사장은 "북미 선진시장에서 삼성 TV의 뛰어난 화질과 제품력이 꾸준히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있다"고 말하고 "커브드 UHD TV 등 올해 새롭게 출시된 다양한 TV 제품들이 앞으로도 고객들의 폭넓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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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