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A4 ‘솔로데이’, 美 언론 호평 “창의적인 K팝 스타”
OSEN 김사라 기자
발행 2014.08.01 09: 40

보이그룹 B1A4가 해외 언론의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28일(현지시간) 미국 언론 매체 디지털 저널(Digital Journal)과 쿠안 뉴스(Kuam News) 등은 신곡 ‘솔로데이’로 활동 중인 B1A4에 대해 “음악을 직접 자작곡하는 창의적인 K-POP 스타”라고 보도했다.
 

기존의 빌보드 등 음악 전문 매체가 아닌 다른 언론 매체에서 이렇게 K-POP 가수가 언급된 것은 이례적인 일.  아직 정식으로 해외 투어를 한 번도 한 적 없는 B1A4에게는 더욱 특별한 일이다.
 
기사들은 B1A4가 지난 23일 MBC뮤직 ‘쇼 챔피언(Show Champion)’을 시작으로 연이어 1위 행진을 계속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에 대해 자세히 보도하며 B1A4의 행보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표했다.
 
B1A4의 첫 번째 해외투어인 '로드 트립(Road Trip)'에서 이번달 타이완을 시작으로 첫 번째 콘서트를 개최하는 것에 대해서도 언급하며B1A4의 해외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한 앞서 빌보드에서 올해 K-POP 뮤직비디오 중 가장 유쾌한 뮤직비디오라는 극찬을 받은 것에 대해 언급해 주목을 끌기도 했다.
 
한편 B1A4는 이번달 미국 ‘KCON 2014’을 시작으로 ‘로드 트립'을 통해 아시아는 물론 미주, 유럽 등 전세계를 순회하며 각국의 팬들과 음악적인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sara326@osen.co.kr
WM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