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규가 MC로 나서는 MBC 추석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의 정체가 드러났다.
외주제작사 코엔미디어는 4일 MBC와 손잡고 추석 파일럿 프로그램을 제작하게 됐음을 밝히며 확정된 코너명을 공개했다. 이경규가 MC로 활약하는 이 파일럿 프로그램 명으로는 가족과 소통을 주제로 한 ‘통일부부 엿보기 한이불’, ‘통일 가족 만들기 한솥밥’이 있으며, 신개념 공익 예능 '국민고충해결단 부탁해요’가 결정됐다.
통일부부 엿보기 한이불’(이하 ‘한이불’)은 북한에서 온 아내들이 남한에서 겪는 결혼 생활 및 문화 차이를 통해서 북한의 문화를 들여다보는 크로스 토크. MC 이경규, 이휘재가 출연하며 불꽃 튀는 생생한 부부이야기를 이끌어내며 시청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예정이다.

‘통일가족 만들기 한솥밥’은 대한민국의 가족 자화상을 보여줄 수 있는 대표 연예인 가족들이 진정한 가족이 필요한 탈북자들과 가족을 이루는 과정을 통해 문화와 이념을 뛰어넘어 남북이 하나 되는 과정을 그린 프로그램이다. 국민 요정에서 쌍둥이 엄마로 변신한 가수 슈와 10명의 대가족과 생활하고 있는 개그맨 장동민, 무뚝뚝하고 직설적인 아빠 김구라가 새로운 가족을 맞이해 벌어지는 일상을 그린다.
‘국민고충해결단 부탁해요’는 우울한 시대에 꼭 필요한 밝은 공익 예능 버라이어티. 특히 공익예능의 시대를 연 국민 MC 이경규와 '부탁해요‘라는 최고의 유행어를 국민을 위해 쓰고 싶다는 배우 이덕화가 MC로 호흡을 맞춘다. 사소한 민원부터, 다소 엉뚱하고 재미있는 민원들을 해결하며 대한민국이 잊고 있는 건강한 웃음을 회복하겠다는 의도다.
각 프로그램은 대부분의 출연자들과 섭외를 마무리 짓고 프로그램 녹화 일정을 조율하며 활발히 촬영을 진행 중에 있다.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코엔미디어의 남다른 추석 파일럿예능은 추석 시즌에 맞춰 시청자들에게 찾아갈 예정이다.
goodhmh@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