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4 아이폰6.
갤럭시노트4 아이폰6의 출시가 임박해 지면서 경쟁에 시선이 쏠린다.
애플이 9월 9일 아이폰6 공개 행사를 연다.

더버지, 테크크런치 등 주요 IT매체들을 비롯해 여러 외신들은 6일(한국시간) 애플이 9월 9일에 새 아이폰 공개행사를 열기 위해 준비중이라고 보도했다.
애플은 이번 신제품 발표회에서 화면이 커지고, 새로운 프로세서를 장착한 아이폰을 공개할 것이라고 알려졌다. 4.7인치 5.5인치 두 종류의 아이폰을 공개하고, 새로운 메탈디자인과 근거리 무선 통신(NFC)를 기능을 적용했을 가능성도 높다.
애플이 내달 9일 신제품을 출시한다면, 이는 그동안의 출시 주기보다 다소 빠르게 공개하는 셈이다. 통상적으로 애플은 9월 중순에 신제품을 공개하고, 공개 일주일 후부터 판매에 들어갔다.
애플은 공식적으로 제품 발표회 날짜를 정확히 밝히지 않은 상태다. 하지만 주요 외신들이 잇달아 9월 출시를 무게있게 다루면서, 새로운 제품 출시가 임박했음을 알리고 있다.
삼성전자도 오는 9월 3일 글로벌 언팩행사를 통해 '갤럭시노트4'를 공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9월 3일 '삼성 언팩 2014 에피소드2'행사를 개최한다고 글로벌 미디어, 주요 사업자, 개발자 등에 6일(한국시간) 초대장을 보내 알렸다.
초대장에는 갤럭시 노트에 대한 힌트를 담고 있어, 삼성전자는 이 자리에서 신제품 '갤럭시노트4'할 전망이다.
'삼성 언팩 2014 에피소드2'는 독일 베를린, 중국 베이징, 미국 뉴욕에서 동시에 개최되며, 삼성모바일 유튜브 채널에서 전세계에 실시간 중계된다.
갤럭시노트4 아이폰6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갤럭시노트4 아이폰6, 뭐 사지?", "갤럭시노트4 아이폰6, 뭐가 더 좋을까", "갤럭시노트4 아이폰6, 스펙 기대된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