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 비아이 vs 아이언, 오늘(8일) 음원 출시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4.08.08 10: 50

래퍼 서바이벌 Mnet ‘쇼미더머니3’(연출 고익조) 본선 1차 공연 무대에서 맞붙은 팀 타블로-마스타우 B.I(비아이)와 팀 YDG 아이언의 스페셜 음원을 담은 '쇼미더머니3 Part 1'이 8일 정오 공개된다.
'쇼미더머니3 Part 1'은 Mnet'쇼미더머니3' 6회에서 공개된 본선 1차 공연 공연곡인 B.I의 'Be I'와 아이언의 'I AM'을 담았다. 'I am'이라는 공통주제 아래, B.I는 '내 실력이 뭐가 어째? 이젠 우습지도 않아' 'Hater들아 미안 이제 나의 시간' 등의 가사로 사람들의 편견과 비난에 피하지 않고 실력으로 맞서겠다는 의지와 자신감을 내비쳤다.
후킹한 무대를 선보인 B.I는 관객들의 환호 속에서 퇴장했고, 이어 아이언의 공연이 시작됐다. 아이언은 직접 비트 편곡에 참여하고 무대를 구성하는 등 'D.I.Y(Do It Yourself)'정신으로 파워풀한 공연을 선사했다. 아이언이 '미친 놈의 미친 Flow'라는 가사가 딱 어울리는 특유의 랩 플로우를 보여주며 무대를 압도하자 공연이 끝난 후 몇몇 관객은 무언가에 홀린 듯한 표정을 지었다.

환상적 무대를 선보인 두 래퍼의 음원 출시 소식이 알려지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B.I 아이돌 출신 논란 수그러들 듯" "역시 동묘 구제래퍼 아이언! 밋밋한 랩은 가라!" "안그래도 음원으로 나왔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 등의 반응을 보이며 음원 출시를 반기는 분위기.
8일 음원 발매와 동시에 2라운드 승자를 미리 예상해보는 온라인 투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엠넷닷컴을 포함한 각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되는 음원을 감상한 후, 비아이와 아이언 중 누가 승리했을지 예측해 투표하는 것. 투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쇼미더머니3’ 결승무대 초대권(1인 2매)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쇼미더머니 트위터(@mnet_smtm)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음원 출시와 이벤트로 두 래퍼는 무대 밖에서 2차전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과연 '편견 깨부순 인디언보이' 비아이와 '마성의 구제래퍼' 아이언 중 무대 밖에서 미소지을 참가자는 누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 방송되는 '쇼미더머니3'는 실력 있는 래퍼들을 발굴하고 이들을 대중에게 알리는 등용문이 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된 국내 유일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 이번 '쇼미더머니3'에는 타블로-마스타우, 스윙스-산이, 양동근, 도끼-더콰이엇 등 역대급 라인업을 자랑하는 프로듀서들과 뛰어난 실력을 지닌 래퍼 지원자들이 출연해 큰 화제를 낳고 있다. 오는 9월 20일에는 모든 프로듀서와 참가자들이 펼치는 '쇼미더머니3 콘서트'가 개최, 뜨거운 힙합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gato@osen.co.kr
Mnet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