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에 류현진 중계와 함께 매장 광고가? 삼성전자, 스마트 사이니지 TV 출시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4.08.10 11: 00

삼성전자가 중소형 자영업자들을 위한 새로운 타입의 비즈니스 TV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TV(40형-RM40D, 48형-RM48D)'를 출시했다.
 
스마트 사이니지 TV는 디지털 사이니지 분야의 혁신적인 제품으로 기존 TV의 기능뿐만 아니라 디지털 디스플레이의 정보와 광고 기능을 결합해 매장 내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광고를 원하는 대로 활용 할 수 있는 제품이다.

 
TV시청은 물론이고 제품 홍보, 정보 전달, 행사, 환영 메시지 등 매장 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 매장의 여러 가지 정보를 원하는 대로 쉽고 간편하게 제작하고 적용할 수 있다.
식당의 경우 TV를 통해 야구 중계와 함께 음식점 메뉴, 이벤트 등을 같이 표시할 수 있다.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TV는 설치에서 매장 광고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탑재해 자영업자들이 광고 콘텐츠를 빠르게 제작 관리할 수 있는 매직인포 익스프레스(MagicInfo Express) 솔루션을 지원한다. 매직인포 익스프레스(MagicInfo Express)는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인 매직인포 모바일(MagicInfo Mobile) 2가지 버전을 동시에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비즈니스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재생하기 위해 별도의 PC나 소프트웨어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비용 절감에 도움을 주며, 200개 이상의 무료 디자인 템플릿과 샘플 영상을 제공해 전문적인 형태의 콘텐츠 제작을 가능하게 해 매우 효과적인 광고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이렇게 제작된 콘텐츠는 PC나 모바일에서 즉시 전송할 수 있으며, USB나 Wi-Fi를 통해서도 손쉽게 전송이 가능하다.
 
스마트 사이니지 TV는 기존 TV와는 달리 세로(Portrait) 모드를 지원해 광고이미지, 포스터 등 세로 화면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어 기존의 종이 포스터를 대체할 수도 있다.   
스마트 사이니지 TV는 하루 최대 16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돼 매장 내에서 장시간 연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2년 무상 A/S를 지원해 고객 신뢰도를 높였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석기 전무는 "지금까지 많은 매장 내, 광고들은 일반 TV에 의존해 고객의 시선을 끌기 어려웠을 뿐 만 아니라 매장 광고에 대해 변경과 업데이트가 제한적이었다"며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TV는 매장 디스플레이 솔루션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제품"이라고 말했다.
  
출고가는 40형-RM40D 105만원, 48형-RM48D 137만원이며 출시 기념 프로모션으로 8월 11일부터 18일까지 8일간 삼성전자 온라인스토어 구매자에 한해 64GB USB 메모리와 주유상품권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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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모델이 중소형 자영업자들을 위한 새로운 타입의 비지니스TV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TV'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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