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세상을 움직이는 보고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4.08.11 09: 33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임대기)이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지난해 5월 창립 40주년을 맞아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구축한 제일기획은 2013년 한해 동안의 경제, 사회, 환경적 성과와 경영비전을 담아 이번 보고서를 발간했다.
제일기획은 ‘Ideas that Move(아이디어로 세상을 움직이다)’라는 기업 슬로건 아래 고객경영, 나눔경영, 인재경영, 환경경영, 상생경영이라는 5대 핵심가치를 수립하고 지난 1년간 각 영역별로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왔다. 특히, 고객에게 실질적 CSV(공유가치창출) 전략을 제공하는 굿 컴퍼니 솔루션 센터(GCSC) 신설, 임직원 재능기부를 통한 프로보노 활동 등 업무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노력을 선보였다.

제일기획은 이와 같은 지속가능경영 노력을 포함해, 아이디어로 완성하는 차원이 다른 비즈니스, 세상을 변화시키는 착한 아이디어, 더 나은 내일을 향한 제일기획의 노력 등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보고서에 담았다.
이번 보고서는 제일기획만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콘텐츠와 디자인이 큰 특징이다.
제일기획은 ‘세상을 움직이는 솔루션 컴퍼니’라는 기업 비전에 맞춰 이번 보고서의 콘셉트를 ‘세상을 움직이는 보고서’로 정했다. 제일기획의 아이디어로 고객의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뿐 아니라 아이디어를 통해 소비자의 인식과 태도를 변화시키고 나아가 사회를 변화시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또한, 독자들이 제일기획의 지속가능경영 현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문용어를 최대한 배제해 보고서를 작성했다.
디자인 면에서는 제일기획 브로셔와 동일한 판형을 적용해 제일기획만의 아이덴티티를 부여하고 기존의 보고서들과 차별성을 뒀다. 또한, 보고서 제작과정에서도 친환경(Eco-Friendly)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재단된 종이를 재활용한 아이디어 노트를 만들었다.
제일기획 임대기 사장은 “첫 번째 지속가능 보고서라는 점에서 글로벌 탑 마케팅 솔루션 컴퍼니로 나아가는 제일기획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의지와 성과를 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제일기획은 고객, 사회와 동행하는 힘찬 발걸음을 이어갈 것”이라 고 소감을 밝혔다.
100c@osen.co.kr
제일기획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