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유럽 주요 국가 105형 커브드 UHD TV출시...프리미엄 시장 공략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14.08.18 11: 00

삼성전자가 독일ㆍ프랑스ㆍ영국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105형 커브드 UHD TV의 판매를 시작하며 유럽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에 나섰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14년 2분기 유럽 60형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53.1%(금액기준)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1분기 46.4% 보다 6.7%p 성장한 것으로, 삼성전자는 105형 커브드 UHD TV 판매와 함께 프리미엄 TV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삼성 105형 커브드 UHD TV는 세계 최대 크기의 커브드 TV로 21대 9 비율의 와이드 스크린을 채택해 영화관에 온 것과 같은 느낌과 풀HD 보다 5배 높은 UHD 화질로 시청자의 몰입감을 높였다.105형 커브드 UHD TV에 적용된 피크 일루미네이터 기술은 밝은 화면에서도 미세한 밝기 차이까지 쉽게 구분되도록 명암비를 강조하는 핵심 기술이다.

밝기를 표현할 수 있는 범위를 넓혀 영상의 어두운 부분까지 세밀하게 보일 수 있도록 처리하는 기술로, 인간의 눈이 인지할 수 있는 한계 수준의 명암비를 제공한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
삼성전자는 9월 5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4에서 105형 커브드 UHD TV를 선보여 유럽 소비자들이 105형 커브드 UHD TV의 화질과 디자인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동민 상무는 "삼성만의 차별화된 기술과 디자인이 조화된 105형 커브드 UHD TV를 유럽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업계 리더로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105형 커브드 UHD TV. /삼성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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