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딸을 얻은 장범준의 기쁨이 고스란히 녹았다. 평범한 일상이면서도 가장 행복한 순간을 한 편의 드라마로 아름답게 써내려갔다.
19일 0시 공개된 장범준의 1집 타이틀곡 '어려운 여자' 뮤직비디오는 장범준의 이야기를 옮겨 담은 듯 했다. 한 여인을 만나 사랑하고 아이가 태어나는 기쁨을 함께하는 과정을 담아냈다.
회사 달력에 적어놓은 'D-DAY'를 기다리는 남자, 칼퇴근 후 택시를 타고 다급하게 어디론가 향하는 그의 모습엔 셀렘이 가득했다. 통통 튕겨지는 기타 선율처럼 가벼운 발걸음으로 택시에 오른 그는 사랑하는 이와의 만남과 러브스토리 회상에 잠겼다.

그가 한 통의 문자 메시지를 받고 땀을 흘리며 뛰어가 곳은 병원이었다. 그리고 지쳐 잠들었던 그가 갓 태어난 예쁜 아기를 마주하면서 이야기가 마무리 됐다. 특히 아기를 만나러 들어가는 남자의 설레는 발걸음과 함께 장범준의 모습이 깜짝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어려운 여자' 뮤직비디오와 노래 가사는 지난달 첫 딸을 출산한 장범준의 이야기. 그는 지난 4월 배우 송지수와 결혼했고, 7월 첫 딸을 출산했다.
'내 맘에 얹은 두 손 살며시 품는 미소', '내 맘에 잠든 그 몸 살며시 숨죽이고', '그대는 너무 예뻐요 안아주고 싶어요 바라보고 싶어요' 등의 가사로 남편, 아빠가 된 기쁨을 노래했다.
이 곡은 기존 장범준이 해왔던 음악을 이어가고 있다. 기타 선율을 주축으로 장범준 특유의 매력적인 보컬이 흐르고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부드러운 감성이 귀를 사로잡았다.
이번 앨범에서도 장범준의 저력이 입증됐다. '어려운 여자'는 이날 오전 7시 기준 멜론, 엠넷, 올레뮤직,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몽키3, 지니 등 주요 9대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수록곡 줄세우기를 달성하면서 버스커버스커를 떠난 장범준만으로도 여전한 인기를 얻었다.
한편 장범준은 내달 27일부터 10월 19일까지 매주 주말 '2014 장범준 클럽공연'을 개최, 신곡 라이브 무대를 꾸민다.
seon@osen.co.kr
장범준 '어려운 여자'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