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홍원기)는 중국 진장국제호텔과 지난 4월에 맺은 업무협약(MOU)을 구체화하고 세부 운영 방안을 마무리 짓기 위해 진장국제호텔 경영진과 임직원 대표단을 초청, 이를 기념하는 환영식을 지난 19일 오전 서울 중구 소공동 더 플라자에서 개최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업무 협의를 위해 한국을 방문한 진장국제호텔 대표단은 ‘씬 탄’ 수석 부사장, ‘제임스 김’ 부사장, ‘조셉 시아’ e-커머스 부사장 등 고위급 인사들과 셰프단을 포함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는 소속 호텔인 ‘더 플라자’의 김영철 총지배인을 비롯한 임원진과 부서장이 참석해 진장국제호텔 대표단을 환영했다.
환영식에서 양사는 한국과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협력 및 프로그램 운영 방안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는 9월 1일부터 양사의 멤버십 프로그램을 등급별로 나누어 혜택을 상호 적용키로 결정했으며, 1,400만 명이 넘는 양사의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객실과 레스토랑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단계별 할인 및 혜택을 추가 제공하기로 상호 합의했다. 또한, 마케팅 제휴를 통한 해외 판촉과 홍보 지원, 임직원 교차 교육 및 교환 프로그램 연 2회 실시, 식음 프로모션 양국 연 1회 진행 등 구체적으로 업무 협약을 마무리 짓고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 외에도, 진장국제호텔 대표단은 이번 방문기간 중 더 플라자뿐만 아니라 63빌딩, 일산 아쿠아플라넷 등 서울 근교에 위치한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주요 사업장을 둘러보고, 양국의 레저∙서비스 업계의 주요 현안에 대해 알아보는 등 상품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오는 22일까지는 더 플라자의 중식당 ‘도원’에서 첫 번째 공동 식음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진장국제호텔 대표 셰프단이 직접 상하이 국빈 만찬 코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더 플라자 김영철 총지배인은 “한화리조트 및 골프 회원은 물론, 호텔 멤버십 가입 고객은 중국 전역의 진장국제호텔에서 J-클럽의 다양한 혜택을 등급에 따라 누릴 수 있게 된다”며,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향후 한국에 방문하는 진장국제호텔 고객의 편의 도모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멤버십 제휴 외에도 진장국제호텔과 운영하는 모든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이다. 또한, 진장국제호텔과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빠른 시일 내 판촉 및 홍보 활동에도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것”이라고 전했다.
진장국제호텔 씬 탄 수석 부사장은 “한국은 중국 여행객이 가장 선호하는 관광지로 진장국제호텔에게는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한국을 이끄는 최고의 레저∙서비스 기업인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구축하는 튼튼한 조직망으로 얻게 될 상호 경제적 이익과 시너지 효과에 대한 기대가 높다. 진장국제호텔 역시 상호 합의를 통해 마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양사에서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한국 시장에서의 진장국제호텔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총력을 기울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국과 중국의 토종 브랜드인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진장국제호텔은 ‘세계 최고의 레저•서비스 기업’을 목표로 지난 4월 중국 상해 진장타워에서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미래지향적 동반자로써 공통 관심사를 개발해 발전시키고 다양한 협력 증진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중국의 스타등급 호텔관리기업인 진장(錦江)국제호텔은 중국 전역 76개 도시에서 124개가 넘는 스타 등급 호텔들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들 호텔의 객실 수는 총 3만 6000개가 넘는다. 진장국제호텔은 진장(錦江) 브랜딩 컨셉에 따라 새로운 고급 “J” 호텔 브랜드 6성급 숙박 시설을 구축했으며, 여기에는 유명한 헤리티지 컬렉션과 진장(錦江) 호텔 숙박 시설이 포함된다.
진장국제호텔은 모든 시장 부문에서 중국 최고의 환대산업(Hospitality) 대기업이자 호텔 소유, 개발 및 운영업체인 Jin Jiang International Holdings Company Ltd.가 소유하고 있다. 이 그룹은 중국 전역 31개 성, 자치구 및 지방 자치제 내 280개가 넘는 시 및 타운에서 1566개가 넘는 특급호텔과 비즈니스 호텔을 소유 및 운영하고 있으며, 총 객실 수는 23만 5000여 개이다. 진장 호텔 그룹은 전 세계에서 9번째로 큰 호텔 기업이다.
100c@osen.co.kr
진장국제호텔 및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호텔부문 임원진과 임직원 대표. /한화호텔앤드리조트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