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Hi FC(이하 고양)가 지난 16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현대오일뱅크 K리그 챌린지 22라운드 강원FC전에 앞서 국제개발 NGO 단체인 ‘굿피플’과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서로간 원활한 업무 지원과 홈페이지, 경기장 광고물, 캠페인 등 다양한 매체의 노출을 통한 홍보 및 후원 개발을 약속했다.
특히 양 기관은 다양한 사업을 통해 얻어지는 수익활동으로 리더양성, 유소년 육성, 제3세계 빈곤 아동지원 및 축구교실 지원 사업에 대한 뜻을 함께 하기로 했다. 그리고 굿피플은 이 사업을 위해 고양에 재정 지원을 또한 약속했다.

굿피플은 관계자는 “지난해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선정된 고양 Hi FC와 함께 동반자적 관계를 유지하며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고양 HiFC와 함께 글로벌적 나눔과 사랑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양 관계자 역시 “유엔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 국제구호개발 NGO 단체인 ‘굿피플’과 MOU를 체결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양 기관의 잠재적인 발전을 도모함과 동시에 지역밀착적 행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국제개발 NGO 단체인 ‘굿피플’은 1999년 7월 설립됐으며 사회적 소외로 인해 가난과 질병, 재난 등의 극심한 생존위험에 노출되어있는 지구촌 이웃들의 현실을 알리고 국경을 초월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단체다.
뿐만 아니라 ‘굿피플’은 소외 지역을 중심으로 소외지역개발, 가난퇴치, 아동보호, 교육, 질병 예방과 치료, 긴급구호 등의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letmeout@osen.co.kr
고양 Hi FC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