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게임넷 LOL 챔피언스(이하 롤챔스)가 해외에서만 100만명 이상의 시청자들을 불러모으면서 세계인의 축제로 자리매김하는데 성공했다.
지난 16일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롤챔스' 서머2014 결승전을 포함해 '롤챔스' 서머 2014시즌은 각종 수치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온게임넷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이 번 시즌 온라인에서 국내외 합산 총방문자수가 2,700만 UV에 이른다.
특히 부산 해운대에서 치러져 약 1만 2천명의 현장 관객이 운집한 것으로 추산되는 결승전의 경우 온라인 최고 시청자수가 약 130만명을 기록했고, 이중 해외에서 시청한 인원은 100만명 이상이다.

이는 롤챔스를 해외로 송출한 이후 최고의 기록으로, 특히 중국에서 많은 시청자가 모였다고 온게임넷은 설명했다.
최근 LoL 챔피언스가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모으고 있고, 한국에서 2014시즌 LoL 월드챔피언십도 개최되는만큼, 이러한 일련의 움직임은 한국을 넘어 세계로 향하는 한국 e스포츠 컨텐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온게임넷도 이러한 흐름에 맞춰 최근 영문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설해 글로벌 시청자에 적극적인 구애를 하고 있다.
이제는 한국의 대표 컨텐츠가 된 LoL 챔피언스가 세계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