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 '부코페', 'C.O.M.E.D.Y'로 풀어본 안내지침서
OSEN 권지영 기자
발행 2014.08.28 09: 09

제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이하 부코페)’이 풍성한 볼거리와 함께 드디어 내일(29일) 그 성대한 막을 연다. 특히, 유일무이한 퍼포먼스들이 예고된 바 그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축제를 더욱 즐길 수 있는 안내 지침서를 'C.O.M.E.D.Y'로 풀어본다.
▶C: Collaboration 신구 코미디언의 콜라보레이션! 블루카펫 통해 화합의 장 마련!
29일 개막식에서는 국내외 코미디언들이 총 출동한 기상천외 블루카펫이 펼쳐질 예정. 대한민국을 주름 잡았던 원로 코미디언들과 현재 코미디계를 이끌고 있는 대세 코미디언들이 참석할 예정으로 이들이 만들어낼 시너지가 성대한 포문을 열 것으로 예상된다. 

▶O: Only 오직 ‘부코페’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퍼포먼스!
제2회 ‘부코페’를 위해 국내외 최고 코미디언들이 준비한 8개의 공연이 준비 중이다. 오직 부코페만을 위해 준비한 ‘개그드림콘서트’, ‘옹알스’, ‘대박포차’, ‘변기수 NEW욕SHOW’의 국내 네 팀과 ‘6D’, ‘몽트뢰 코미디@부산’, ‘테이프 페이스(Tape Face)’, ‘돈 익스플레인(Don’t explain)’의 해외 유명 코미디 쇼까지 놓칠 수 없는 공연들이 이어진다. 
▶M: Many 놓칠 게 하나도 없는 볼거리 풍성한 탄탄한 구성!
제2회 ‘부코페’는 29일 오프닝 및 축하 공연, 블루카펫, 갈라쇼가 진행될 화려한 개막식부터 각기 다른 색깔을 지닌 8가지의 다채로운 공연, 시민들과 더욱 가깝게 호흡할 수 있는 코미디 오픈 콘서트, 마지막으로 어워드까지 눈 뗄 수 없는 탄탄한 구성으로 부산을 뜨겁게 달군다. 
▶E: Excellent 입 떡 벌어지는 초특급 코미디언 군단! 이들이 한자리에!
앞서 예고된 바와 같이 ‘부코페’에는 ‘Excellent’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초특급 코미디언 군단들이 대거 참석한다. 방송 4사를 총망라한 대표 인기 코미디언들이 한자리에 모이며 그 어디서도 볼 수 없는 광경을 연출해 대규모 웃음 퍼레이드가 연일 계속된다. 
▶D: Dynamic 몸 개그부터 말 개그,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모두 즐겨라!
‘부코페’의 공연들을 한 마디로 정의하자면 ‘다이나믹하다’고 표현할 수 있겠다. 흔히 우리가 예상하는 언어적 개그는 기본 넌버벌, 슬랩스틱, 사물을 이용한 기상천외한 구성으로 색다른 공연을 맛볼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어린 아이들 뿐 아니라 오직 성인들만을 위한 공연까지 나이, 성별, 국적을 불문 모두가 웃을 수 있는 엔돌핀을 무한 발산한다.
▶Y: You&I 모두가 하나가 되는 문화 교류의 장!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부코페’는 아시아 최초 코미디 페스티벌로서 그 의미가 깊은 터. 언어적인 한계를 넘어선 웃음으로 하나가 되는 코미디 교류의 장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단순한 문화 교류의 장을 넘어 문화 무역센터로 만들겠다는 포부로 호주 ‘멜버른 코미디 페스티벌’, 영국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캐나다 ‘몬트리올 코미디 페스티벌’에 이은 세계 4대 코미디 페스티벌로서 발돋움하는 초석이 되고 있다.
한편, 제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오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총 나흘간 진행된다.
jykwon@osen.co.kr
(사)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