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가 SK텔레콤과 함께 어린이의 안전을 지켜주는 ‘스마트 초록 버튼’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쉐보레와 SK텔레콤은 1일, 한국지엠 부평 본사 홍보관에서 ‘공동 사회공헌 협약식’을 갖고, 한국지엠을 비롯한 5개 딜러사(삼화모터스, 대한모터스, 아주모터스, 스피드모터스, SS오토)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판매된 쉐보레 차량 1대당 일정 금액을 적립, SK텔레콤의 ‘스마트 초록 버튼’ 기기를 구입하고, SK텔레콤은 이 단말기에 대한 1년 동안의 사용료를 지원하기로 했다.
SK텔레콤의 스마트초록버튼(안드로이드 기반)은 어린이 등 사용자가 위기 상황에서 초록버튼 기기를 누르면 보호자의 휴대전화에 긴급 응급호출(위치정보문자 및 알림)을 할 수 있고, 또 호출을 받은 보호자가 경찰 신고까지 할 수 있는 SK텔레콤의 대표적인 ‘어린이 안전지킴이’ 서비스다.

쉐보레와 SK텔레콤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2014 슈퍼 세이프티 프로젝트 시즌2’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마련된 이번 협약식에는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을 비롯, 마크 코모(Marc Comeau) 영업•A/S•마케팅부문 부사장, 이경애 마케팅본부 전무 등 한국지엠 임직원과 박인식 사업총괄 및 신창석 솔루션영업1본부장 등 SK텔레콤 관계자가 참석했다.
또한 쉐보레는 ‘2014 슈퍼 세이프티 프로젝트 시즌2’를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하는데, 쉐보레 차량을 계약 및 출고하는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만명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선정된 청소년 1만명 등 총 3만명에게 어린이 안전을 위한 기기와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지난해 총 1000곳의 어린이 관련 시설에 CCTV 등 보안 시스템을 기증했던 기존 ‘쉐보레 슈퍼 세이프티 프로젝트’의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한국지엠 사장은 “지난해에도 쉐보레는 슈퍼 세이프티 캠페인을 통해 총 1천 곳의 어린이 관련 시설에 CCTV 등 보안 시스템을 기증한 바 있다. 이는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서이며, 이러한 취지를 이어가고자 올해에도 다시 한 번 슈퍼 세이프티 캠페인 시즌2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쉐보레는 우리 모두를 위해 보다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속적이고 다각적인 노력들이 우리 사회를 보다 안전한 곳으로 만들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SK텔레콤 박인식 사업총괄은 “사회 전반적인 안전 인프라에 대한 각성과 자숙의 분위기가 만연한 때에 안전 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매우 뜻 깊다”며 “당사의 유무선통합 ICT 솔루션을 제공을 통해 어린이 안전 등 여러 분야의 사회 안전에 기여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2014 슈퍼 세이프티 프로젝트 시즌2’를 통해 스마트초록버튼을 지급받은 이들은 올해 연말까지 온라인(www.mysgbt.com)을 통해 서비스 등록을 해야 하며, 등록 시점부터 1년 동안 무료로 초록버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 초록 버튼 추첨 결과는 오는 9월 29일부터 12월 8일까지 2주 간격으로 총 6회에 걸쳐 한국지엠 쉐보레 차량을 구입한 해당 대리점과 쉐보레 홈페이지(www.chevrolet.co.kr)에 공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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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왼쪽)과 SK텔레콤 박인식 사업총괄이 협약증서를 들고 악수를 나누고 있다. /한국지엠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