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베네수엘라 중계, SBS TV...손흥민-이동국 선발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4.09.05 20: 21

한국 베네수엘라 중계.
한국 베네수엘라의 평가전 중계는 SBS가 맡았다. 이에 따라 SBS는 '사랑만할래'와 '궁금한 이야기Y'가 결방된다고 밝혔다.
한국은 5일 오후 8시 부천종합운동장에서 베네수엘라와 A매치를 치른다. 브라질 월드컵 참패 이후 첫 A매치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는 8일 우루과이(고양종합운동장)으로 이어지는 A매치 2연전의 첫 문을 여는 경기이기도 하다. 신태용 코치와 홍명보 전 감독을 보좌했던 박건하 코치, 김봉수 골키퍼 코치가 벤치에 앉는다.

K리그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동국이 최전선에 선다. A매치 99경기에 출전한 이동국은 이날 선발 출전함에 따라 센추리클럽 가입을 확정지었다. 손흥민(레버쿠젠)과 조영철(카타르 SC)이 좌우측면에서 지원 사격한다.
중원은 "쌍용' 기성용(스완지 시티)과 이청용(볼튼) 그리고 이명주(알 아인)가 형성한다. 기성용이 4-1-2-3의 '1'의 자리인 수비형 미드필더로 나서고, 이청용과 이명주가 '2'에 위치한다.
포백라인은 왼쪽부터 김민우(사간 도스),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김주영, 차두리(이상 서울) 등이 형성한다. 골키퍼 장갑은 192cm의 장신 수문장 김진현(세레소 오사카)이 낀다.
상대는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9위의 베네수엘라다. 한국(57위)보다 28계단이나 높다. 객관적인 전력은 분명 한 수 위다.
▲ 한국 출전 선수 명단
FW : 이동국 조영철
MF : 기성용 손흥민 이명주 이청용 김민우
DF : 김영권 김주영 차두리
GK : 김진현
OSEN
부천=이대선 기자 /sunda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