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 스리백 예고' 한국, 우루과이전 김창수-박종우 선발
OSEN 김희선 기자
발행 2014.09.08 18: 46

울리 슈틸리케(60, 독일) 신임 감독이 지켜보는 가운데 남미의 강호 우루과이와 맞대결을 펼칠 한국 축구대표팀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한국은 8일 오후 8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우루과이와 A매치를 치른다. 지난 5일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베네수엘라와 친선경기서 3-1 역전승을 거둔 한국은 신태용 코치와 박건하 코치, 김봉수 골키퍼 코치가 벤치에서 A매치 2연승 도전을 지휘한다.
'깜짝 전술'을 예고한 신 감독의 말대로 선발명단부터 변화가 감지됐다. 베네수엘라전서 수비형 미드필더로 활약했던 기성용(스완지 시티)이 스리백의 중심에 서는 3-4-3 형태를 기본으로, 기성용은 스리백의 중앙에서 왼쪽의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오른쪽의 김주영(FC서울)과 함께 뒷마당을 책임진다.

좌우측 윙백으로는 김창수(가시와 레이솔)와 차두리(FC서울)가 이들을 보좌하고, 이명주(알 아인)와 박종우(광저우 부리)가 1차 저지선 역을 맡는다. 스리톱은 왼쪽부터 손흥민(레버쿠젠) 이동국(전북 현대) 이청용(볼튼)이 나선다. 골키퍼 장갑은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대신 이범영(부산 아이파크)이 꼈다.
우루과이를 상대로 역대 6전 1무 5패로 절대적인 열세를 기록 중인 한국이 과연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6위의 우루과이와 경기서 매서운 발톱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된다.
▲ 한국 출전 선수 명단
FW : 이동국
MF : 기성용 손흥민 이명주 이청용 박종우
DF : 김영권 김주영 차두리 김창수 
GK : 이범영
costball@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