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私心추천] 이 구역 4차원은 바로 나! '별소년' 매력 배틀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4.09.13 15: 46

4차원 매력남들이 떴습니다. 사실 다소 엉뚱한 매력에 처음에는 당황하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곧 이 오묘한 매력에 중독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가끔 그의 돌발행동 때문에 뒷목을 잡을지도 모르지만 이내 함께 웃을 수 있는 너그러운 마음도 생길 겁니다.
4차원. 사실 이 말은 평범하지 않은, 때로는 일반적이지 않은 행동을 보일 때 붙는 별명입니다. 개성 강한 정신세계를 가진 이들이죠. 특히 최근에는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4차원 스타들의 매력이 폴폴 피어나고 있습니다. 동료들을 당황하게 하고, 때로는 함께 웃게 만드는 마성의 매력입니다.
그렇다면 연예계 대표 4차원 매력쟁이들에 대해 살펴볼까요?

# 우주 대스타 김희철, 원조 4차원 매력남
'우주 대스타'라는 수식어 하나만으로도 떠오르는 이가 있죠? 바로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김희철입니다. 김희철은 데뷔 초부터 범상치 않은 정신세계를 뽐내며 4차원이라는 수식어를 얻었어요. 무엇보다 스스로를 우주 대스타라고 칭하고, 멋진 남자 가수 선후배들보다 예쁜 걸그룹 후배들을 질투하는 모습이 심상치 않기는 합니다.
이런 김희철의 매력은 바로 솔직함입니다. 도도한 표정과 직설적인 표현이 독설가 김구라 못지않습니다. 톡 쏘는 매력도 일품이죠. 그리고 무엇보다 여자보다 예쁜 외모는 질투를 불러일으키지만 이게 또 김희철을 좋아할 수밖에 없는 점이죠. 언제나 당당하게 자신을 표현하는 김희철. 10여 년 전 성장드라마 '반올림2'에서 청초한 미모를 뽐내던 그. 할 말은 하고야 마는 그의 평범하지 않은 매력에 중독된 지 어느덧 10년이 됐네요.
# 헨리야, 넌 어느 별에서 왔니?
가수 헨리는 올해 예능 최고의 대세남이죠. 이미 많은 이들이 헨리의 매력에 중독됐을 겁니다. 지금은 '별소년' 헨리를 대신해 개그우먼 맹승지가 활약하는 여군 특집 방송이 시청자를 만나고 있지만, 그래서 헨리의 독특한 매력이 더욱 그리워지는 때입니다.
헨리는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진짜 사나이'를 통해 별소년이라는 애칭을 얻었어요. 일단 헨리는 매우 긍정적이고 밝은 아이입니다. 그 해맑은 미소를 보면 모든 걱정이 사라질 것 같죠. 평소 함께 일하는 스태프들에게도 에너지 담당이라고 하네요. '진짜 사나이'에서는 군대 문화를 이해하지 못해서 헤매는 모습과 함께 어떤 악기든 척척 연주해내는 천재적인 실력까지 공개되면서 넘을 수 없는 '킹 오브 별소년'의 매력을 뽐냈었죠. 이때 반한 이들이 한 둘이 아닐 겁니다.
# 4차원 로커 정준영, 8차원 아니고?
가수 정준영 역시 헨리 못지않은 별소년으로 유명하죠. 정준영은 케이블채널 엠넷 오디션프로그램 '슈퍼스타K4' 출연 당시부터 특유의 독특한 매력이 인상적이었어요. 슬리퍼를 신고 오디션을 보는 쿨함과 입만 열면 '빵빵' 터지는 재치 있고 다소 엉뚱한 말솜씨가 매력 포인트입니다. 느릿느릿하지만 무대에 서면 카리스마 로커로 변신합니다. 특히 기타를 메고 무대에 오른 모습을 본다면 안 반할 수 없을 거예요.
요즘에는 KBS 2TV 예능프로그램 '해피선데이-1박2일'을 통해서 예능계에서도 활약 중이죠. 제작진과 멤버들에게 애교를 부려 '요물 막내'라는 별명이 붙었을 정도인데요. 복불복 게임에서 승리하고 형들에게 자랑 겸 독특한 춤사위를 선보였는데, 이런 게 바로 요물 막내의 매력이죠. 가끔은 김종민을 능가하는 엉뚱함을, 음악 앞에서는 또 누구보다 진지하고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그는 정말 팔색조 매력남입니다. 은근하게 내려온 다크서클마저 사랑스럽습니다.
# 이상우, 엄친아의 독특한 반전매력
배우 쪽을 살펴보면 어떨까요? 별소년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배우 이상우는 대표적인 4차원 매력남입니다. 자작곡인 '상어송'을 부르며 묘하게 끌리는 매력을 어필하더니, 경매 사이트에서 신호등을 구입해 인테리어를 하는 독특한 취향을 공개하기도 했죠. 대표적인 '엄친아'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이상우. 느릿느릿 낮은 목소리로, 또 진지한 표정으로 '상어송'을 부르는 모습은 길이 남을 명장면입니다. 특히 목소리가 일품입니다.
절친한 친구인 배우 심형탁도 이상우가 4차원이라고 인정, 그래서 두 사람이 더 친해졌다고 했었죠. 이상우는 최근 SBS 주말드라마 '기분 좋은 날'에서 부드럽고 자상한 엄친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박세영과 깨를 볶으며 신혼생활을 하고 있는 그. 그 달달한 모습에 더욱 빠져들고 있는 사람도 많을 겁니다.
seon@osen.co.kr
KBS, SBS 방송화면 캡처, 로고스필름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