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긴어게인' 흥행 뒷심, 300만 동원도 꿈이 아니다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4.09.14 07: 25

'비긴 어게인'의 대박은 꿈이 아니다. 현실이다. 웬만한 한국영화 제작비 반 값에도 훨씬 못미치는 예산으로 개봉에서 마케팅, 프린팅까지 끝낸 예술영화 한 편이 180만 관객을 돌파한다.
흔히 아트버스터라고 부르는 예술영화 흥행대작의 관객 동원기준은 수입 규모에 따라서 적게는 10만에서 많게는 50만명 수준이다. 현재 추세대로라면 '비긴 어게인'은 200만명 돌파가 확실하다. 지난 8월 13일 개봉 당시 박스오피스 하위권에 처져있다가 입소문을 타고 천천히 강을 거슬러올라온 흥행 저력을 감안하면 300만 동원도 가능하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비긴 어게인'은 지난 13일 하루 동안 전국 14만 4464명을 더해 박스오피스 2위를 달렸다. 누적관객수는 173만명이다.

추석 황금 연휴기간이었던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전국 48만 5057명을 동원, 박스오피스 6위를 차지한 바 있는 '비긴 어게인'은 박스오피스 5위권 영화 중 가장 적은 312개 스크린에서 이 같은 성과를 거둬 눈길을 끌었다. 추석 대전에서 틈새시장을 제대로 공략한 다크호스 아트버스터라고 할 만 하다.
또 국내에서 이 영화에 대한 호응도는 상당한데, 북미 박스오피스 집계 전문 사이트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비긴 어게인'이 해외에서 가장 큰 수익을 거둔 나라는 한국(South Korea)이다.
'비긴 어게인'이 쟁쟁한 한국영화들과 화제의 외화들 사이에서 국내 박스오피스의 복병이 된 이유는 음악의 힘이 컸다. 더불어 영화는 다양성 영화 같지 않은 상업 영화, 즉 메이저와 마이너 감성의 절충 혹은 흡수했다는 데 그 성공 요인이 있다.
영화는 스타 명성을 잃은 음반프로듀서와 스타 남친을 잃은 싱어송라이터가 뉴욕에서 만나 함께 노래로 다시 시작하는 이야기를 그려냈다. 키이라 나이틀리, 마크 러팔로, 애덤 리바인 등이 출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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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긴 어게인' 스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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