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메이저 정복' 김효주, KLPGA 챔피언십마저 가져갈까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4.09.16 18: 15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KLPGA의 시즌 두 번째 메이저 대회 '메트라이프·한국경제 제36회 KLPGA 챔피언십'(총상금 7억 원, 우승상금 1억 4000만 원)이 오는 18일부터 나흘간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아일랜드 리조트(파72, 6693야드)에서 막을 올린다.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와 시작을 함께한 'KLPGA 챔피언십'은 지난 1978년 출범해 초대 챔피언 한명현을 비롯해 한국여자프로골프를 세계에 알린 구옥희, 고우순, 김미현, 그리고 국내외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최나연(27, SK텔레콤), 신지애(26)가 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36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최고 권위의 메이저 대회다.
이번 대회 가장 큰 관심사는 역시 김효주다. 김효주는 지난 주 USLPGA투어 메이저 대회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노장 캐리 웹(40, 호주)을 꺾고 우승, KLPGA 선수가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것을 입증해 보였다. 현재 KLPGA 상금순위 1위이자 각종 순위 보드의 최상단을 차지하고 있는 김효주가 과연 시차와 체력적인 부담을 극복하고 이번 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디펜딩 챔피언 김세영(21, 미래에셋)은 이번 시즌 역전의 여왕다운 면모를 보이며 2승을 거뒀다. 김세영은 "아직 체력적으로 전혀 부담이 없다. 지난해 우승했던 코스이기 때문에 전략적으로도 자신 있다"고 밝힌 뒤, "역사가 깊은 챔피언십 대회이기 때문에 디펜딩 챔피언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올해도 우승 욕심은 나지만 잘하는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최대한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지난주 대회인 YTN·볼빅 여자오픈에서 우승한 이정민(22, 비씨카드)은 최근 출전한 10개 대회에서 우승 2번을 포함해 8번 톱텐에 진입하며 꾸준한 성적을 내고 있다. 지난해 같은 코스에서 열린 이 대회에서는 5위를 기록했다.
이정민은 "전장이 긴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번 대회 코스가 나와 잘 맞을 것 같다. 지난주에는 샷 감이 좋지 않았지만, 경기 흐름을 잘 읽어 우승할 수 있었다. 지금 꾸준한 연습으로 감을 끌어 올리고 있기 때문에 샷 감만 좋아진다면 이번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 것이다"고 자신 있게 말했다.
이번 대회 초청 선수로는 USLPGA투어 2승, KLPGA투어 3승 기록을 가지고 있는 박희영(27, 하나금융그룹)이 13개월 만에 국내 대회에 출전해 이목을 끌고 있으며, 장하나(22, 비씨카드), 김하늘(26, 비씨카드), 고진영(19, 넵스), 허윤경(24, SBI저축은행)등 실력파 국내 선수들도 모두 출전해 메이저 대회 우승의 영예를 차지하기 위해 치열한 각축전을 벌인다.
이번 대회 우승자는 1억 4000만 원의 우승 상금과 1억 원 상당의 웨딩 상품권 부상뿐만 아니라 4년(일반 대회 2년) 동안 KLPGA투어에서 활동할 수 있는 시드권을 부여받는다. 또한, 획득 가능한 우승 포인트가 일반 대회(상금 5억 원 대회 기준)의 약 2배에 달한다. 대상포인트 부문에서 일반 대회 우승자는 40포인트를 획득하지만, 이번 대회에서는 70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신인상 포인트 또한 일반 대회는 190포인트를, 이번 대회 우승자는 310포인트를 받는다.
공식 연습일인 9월 17일(수)에는 서울시립 남부장애인 종합복지관 소속 장애골프선수 10명과 마포 장애인 복지관 장애골프선수 10명을 NCC골프연습장(아일랜드 리조트 근방)으로 초청해 원포인트 레슨과 파3홀 연습 라운드를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를 가진다. 이정민, 허윤경, 김세영이 레슨 프로로 참여한다.
한편 이번 대회는 KLPGA 최고 권위의 메이저 대회인 만큼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전 홀에서 방송 중계를 하며, 지상파 채널 SBS의 방송 편성으로 전국 어디서든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으며 전 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트라이프생명과 한국경제신문이 공동 주최하고 KLPGA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KLPGA투어 주관 방송사인 SBS골프와 지상파 방송인 SBS, 네이버, 아프리카TV를 통해 매 라운드 생중계된다.
letmeout@osen.co.kr
KLPGA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