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만두 이정현 은퇴
롤드컵 시즌3 우승과 롤챔스 2시즌 연속 제패 등 무적함대로 불렸던 SK텔레콤 K 전성기의 주역 '푸만두' 이정현이 아쉽지만 현역 은퇴를 선언했다. 지난 3월 복귀 이후 6개월만의 일이다.
SK텔레콤 T1프로게임단은 17일 이정현, 채광진, 조재환 선수와 오는 2014년 9월 30일자로 계약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이정현은 K의 서포터 포지션의 선수로 나미, 쓰래쉬 등 챔피언의 환상적인 플레이로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톱스라로 LOL 챔피언스(이하 롤챔스) 서머 2013 우승,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시즌3 한국 팀 최초 우승 등 최고의 활약을 펼친 바 있다.
지난 1월 군 제대 후 바로 선수 생활을 하던 중 어린 시절부터 앓아왔던 지병이 재발해 2개월간 휴식을 한 바 있던 이정현은 프로게이머 선수 생활을 은퇴하고 새로운 진로를 위해 학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정현 선수와 계속 하고 싶지만 본인이 새로운 진로를 가겠다는 의지가 강해서 더 이상 만류할 수 없었다"라고 이정현과 이별을 아쉬워했다.
SK텔레콤 T1 K의 원거리 딜러 채광진은 휴식 후 향후 진로를 결정할 예정이다. T1 LOL팀의 창단 멤버로 IEM 쾰른 대회 우승, 롤챔스 서머 2014 4강 등의 성적을 거둔 SK텔레콤 T1 S의 정글러 조재환은 재충전 후 해외 팀을 물색할 예정이다.
SK텔레콤 T1은 앞으로 선수 공개 모집 및 테스트를 거쳐 리빌딩을 진행할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SK텔레콤 T1 홈페이지(www.sksports.net)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OS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