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는 대형 럭셔리 SUV '투아렉'의 외관 및 편의 사양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투아렉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투아렉 스페셜 에디션'은 기존 '투아렉 V6 TDI 블루모션' 모델의 외관을 스포티하게 업그레이드해 온·오프로드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투아렉'의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한층 더 부각시켰다.
전면 부와 후면 부에는 알루미늄 소재의 언더 런 프로텍션을 부착해 강인한 이미지를 더했으며 오프로드 주행 시 발생하는 충격은 물론 고속 주행 시 발생하는 돌이나 파편 등으로부터 차체를 보호한다.

또한, 루프랙과 함께 최대 500L까지 적재 가능한 루프박스, 블랙 윙 익스텐션, 블랙 사이드 스커트 발판 등이 추가로 장착돼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하는 한편 캠핑 등 증가하는 주말 레저 라이프를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약 870만 원 상당의 옵션이 추가됐으나 판매 가격은 8130만 원 (VAT 포함)으로 책정됐다.
폭스바겐 '투아렉'은 대형 SUV로, V6 TDI 블루모션에 탑재된 2,967cc V6 TDI 엔진의 최대출력은 240마력(4000~4400rpm), 최대토크는 56.1kg.m(2000~ 2250rpm)이다. 정지 상태에서 100km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7.8초, 최고 속도는 218km/h이며 공인 연비는 11.6km/l,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31g/km이다.
토마스 쿨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폭스바겐 투아렉은 강인하면서도 우아한 외관과 함께 오프로드의 다이내믹함과 온 로드에서의 안락함을 동시에 갖춘 기품 있는 프리미엄 SUV"라며 "더욱 스포티 해진 실루엣과 실용성을 갖춘 투아렉과 함께 매일 매일을 새로운 모험으로 만들어 보시길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번 투아렉 스페셜 특별 에디션은 폭스바겐코리아의 전국 30개 전시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fj@osen.co.kr
폭스바겐코리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