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친구 기반 할인 서비스를 접목한 모바일 쇼핑 '카카오픽' 서비스를 공개했다.
카카오는 22일, 친구와 함께 즐기는 새로운 모바일 쇼핑, ‘카카오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픽은 카카오 MD가 직접 큐레이션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안하고, 지인과 쇼핑 정보를 나누면 추가 할인 혜택까지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픽은 기존 카카오 선물하기 ‘오늘의 특가’ 코너에서 비롯됐다. 카카오는 엄선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에 초점을 맞추고, 신뢰할 수 있는 친구의 추천으로 추가 할인 혜택까지 받아가는 컨셉을 접목시킨 차별화된 쇼핑 채널 ‘카카오픽’을 기획했다. 진짜 내 친구와 꼭 필요한 쇼핑 정보를 나누고, 혜택까지 함께 나누는 진정한 모바일 소셜 쇼핑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카카오픽의 가장 큰 특징은 ‘친구찬스’ 기능이다. 서로의 취향을 잘 아는 친구들끼리 카카오톡이나 카카오스토리로 쇼핑 정보를 공유하면 가격 할인 폭을 높일 수있다. 카카오픽이 기본적으로 제안하는 특가에서, 친구 한 명에게 추천할 때마다 일정 금액만큼 추가 할인을 받는 방식이다. 상품에 따라 최대 3~5명의 친구와 공유할 수 있으며, 추천한 사람이나 추천받은 사람 모두 동일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카카오픽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결제 시스템과 UI로 최상의 모바일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먼저 카카오가 최근 선보인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를 적용해, 단 한번의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화면에서 상품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쇼핑 테마별로 카테고리를 구성해 배치하고, 핵심 기능을 중심으로 한 간결한 디자인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서비스 곳곳에 온 국민에게 친숙한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를 접목시켜 쇼핑의 즐거움을 더했다.
카카오픽은 오픈 첫 날 IT/가전, 유아동, 패션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울러 ‘이슈픽’, ‘MD’s 픽’, ‘프리미엄픽’, ‘With Kakao’ 등 총 5가지 테마별 ‘픽’이 열린다. 각각의 ‘픽’별로 엄선된 상품들을 모아 특가에 선보이고, 친구찬스로 할인을 더해지면 최대 55% 저렴한 가격에 좋은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카카오는 “친구와 알짜 쇼핑 정보를 공유하고, 나눌수록 더 큰 가격 할인 혜택을 볼 수 있는 ‘카카오픽’은 모바일 쇼핑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카카오픽이 제안하는 합리적인 쇼핑딜에 믿을 수 있는 친구의 추천까지 더해져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모바일 쇼핑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친구와 함께 즐기는 진정한 소셜 쇼핑 채널로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픽은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0월 6일까지 카카오픽 가입 고객 전원에게 카카오톡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바니스’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친구와 카카오픽 오픈 이벤트를 공유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0명에게 카카오픽 공식 플러스친구를 통해 파리바게뜨 케잌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luckylucy@osen.co.kr
카카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