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1급호텔' 더케이호텔서울, 글로벌 복합문화공간으로 비전 제시
OSEN 정자랑 기자
발행 2014.09.23 11: 46

더케이호텔서울이 서울 내 25번째 특 1급 호텔로 공식 인증받았다. 이를 계기로 더케이호텔서울은 서울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이미지를 구축하는 동시에 글로벌 호텔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더케이호텔서울은 23일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더케이호텔서울 컨벤션 센터에서 최근 이뤄낸 특 1급 승격 및 컨벤션 센터 오픈 1주년을 기념하는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국내 호텔 MICE 산업을 이끌 컨벤션 센터 운영 계획과 목표를 발표했다.
지난 8월 25일, 특 1급 승격의 쾌거를 이룬 더케이호텔서울은 그간 ▲ The-K호텔서울로 브랜드 명칭 교체 ▲ B.I 교체 ▲ 2013년 9월 컨벤션 센터 개관 ▲ 지속적인 부분 리모델링을 통한 호텔 현대화 등 다각적인 서비스 및 시설 변화를 단행했다.

더케이호텔서울은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호텔로의 성장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케이호텔서울은 2017년까지 매출 500억원을 달성을 목표로 잡고 있다. 특히 컨벤션 행사는 2015년까지 380건 행사, 19만4000명 행사 이용객 유치 등 구체적인 목표 수치를 제시했다.
이를 위해 더케이호텔서울은 ▲ 풍성한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및 프로그램 유치 및 전개 ▲ 타겟 고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 혁신 ▲ 긴밀한 지역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지역 내 문화 인프라 구축 ▲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네트워크 형성 및 전문 서비스 체계 정립 ▲ 다각화된 웨딩 서비스 구성 등 다양한 전략을 통해 서울 서남부권의 복합 문화 공간으로서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했다.
The-K호텔서울은 20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그랜드 볼룸을 비롯해 총 18개의 홀을 갖춰 국내 최다 연회 홀 수를 자랑한다. 작년 오픈 이후, 대형 국제회의와 세미나, 패션쇼, 대형 웨딩 행사, 신차 발표회, 한류 팬미팅 등 약 192건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였다. 행사를 통해 컨벤션을 이용한 고객들만 9만 3600여명 정도. 그 중 순수하게 국제회의가 24%정도로 2만 3천여명 정도의 참가자 분들이 컨벤션을 이용했다.
향후 더케이호텔서울은 풍성한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및 프로그램을 유치할 계획이다. 더케이호텔서울 내 아트홀, 골프 클럽, 잔디광장, 야외 가든 등 호텔 내 갖춰진 문화공간과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풍부한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만들 예정이다. 최근에는 국내 최초로 열린 종합 스트릿 댄스 대회인 ‘2014 스트릿 올 라운드 챔피언십 (2014 Street All round Championship)’, 코리아 오픈 국제 댄스 대회(2014 Korea Open International Dance Championships)와 같은 댄스대회를 비롯해 K-POP스타의 한류 팬 미팅 등을 유치하기도 했다.
더케이호텔서울은 호텔 컨벤션이 단순히 홀과 음식만을 서비스하는 공간이 아니라, 행사의 처음부터 끝까지 고객의 이동 동선에 맞춘 맞춤 서비스 프로그램을 체계화하는데 힘쓰고 있다. 국제 행사의 경우 공항에서 호텔, 호텔 내 행사 참여 및 각종 부대시설 이용, 방문객들의 인센티브 관광∙쇼핑 등 종합적인 서비스가 가능한 MICE 전문 프로그램은 호텔의 중요한 경쟁력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또한, 호텔 내 부대시설인 The-K 아트홀에서는 재즈, 클래식,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추가적으로 구성해 방문객들이 호텔 내부에서 문화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을 계획하고 있다.
 
또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최근 더케이호텔서울은 전세계 68개국 130개 지회 2만명의 경제인들로 구성된 최대 규모의 한민족 해외 경제 네트워크인 사단법인 세계한인무역협회와 국내 호텔 중에서는 처음으로 ‘상호 발전 공동 마케팅 MOU’ 협약식을 체결해 컨벤션 센터의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의 청신호를 알렸다.
특히, 최근 주목 받기 시작한 중국 시장 내 네트워크에 가장 주력하고 있다. 현재 더케이호텔서울의 중국인 방문객은 전년에 비해 23% 증가하였으며, 북경 왕징시에 위치한 북경교문호텔과 매니지먼트 계약관계를 맺고 탄탄한 인프라 구축을 통해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다각화된 웨딩 서비스도 구성했다. 더케이호텔서울 컨벤션에서는 다양화된 웨딩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더케이호텔서울 웨딩은 컨벤션센터의 그랜드 볼룸을 비롯해 크리스탈 볼룸, 거문고홀, 가야금홀, 별관 등의 웨딩 홀과 고객의 기호와 수준에 어울리는 다양하고 품격 있는 웨딩 메뉴, 편리한 교통, 1200여대를 동시 수용할 수 있는 완벽한 주차시설 등 한 층 더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 최대 2000명을 수용 가능한 그랜드 볼룸에서의 대형 웨딩은 물론 이국적이면서도 오붓한 분위기 속에 진행 가능한 소규모 하우스 웨딩 및 애프터 파티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강병직 더케이호텔서울 대표이사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더케이호텔서울은 개관 이후 꾸준한 시설 개보수 및 서비스 노하우, 국내 최대의 컨벤션 센터를 통해 자연과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서울의 프리미엄 특급호텔로 성장했다"며 "이번 계기로 특1급에 걸맞는 더 나은 서비스와 환경으로, 풍부한 주변인프라와 자연, 문화, 휴식, 예술, 컨벤션을 배가할 수 있는, 끝없이 성장하는 호텔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luckylucy@osen.co.kr
더케이호텔서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