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퀸' 에일리는 '슈퍼스타K6'의 대항마가 될 수 있을까?
가수 에일리가 25일 신곡 발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케이블채널 엠넷 오디션프로그램 '슈퍼스타K6'에 점령된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에일리는 이날 정오 세 번째 미니앨범 '매거진(Magazine)'을 발표하고 더욱 화려하고 강렬해진 음악으로 컴백한다. 이번 타이틀곡 '손대지마'는 앞서 '보여줄게'로 에일리와 호흡을 맞춘 바 있는 김도훈의 곡으로, 강렬한 피아노 라인의 브릿팝 스타일 락 장르곡이다. 남자에게 배신당한 여자의 마음을 직접적이고 확실한 가사로 표현했다.

무엇보다 이번 앨범은 에일리의 화려한 변신이 기대되는 신보다. 앞서 공개된 티저나 재킷 이미지를 통해 데뷔 후 어느 때보다 강렬하고 화려해진 모습으로의 변신을 예고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은 김도훈을 비롯해 힙합그룹 다이나믹듀오, 가수 정기고의 '너를 원해'를 프로듀싱한 팀 Jakops, 귓방망이 등 실력파 스태프들이 뭉친 만큼 완성도 측면에서도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곡의 해석력이 좋은 에일리의 폭발적인 가창력도 주목된다.
에일리의 소속사 YMC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앨범은 한층 발전되고 성숙해진 에일리를 엿볼 수 있는 앨범이 될 것이다. 강렬해진 음악과 퍼포먼스, 다양한 모습으로 색다른 매력을 발산하는 에일리의 모습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에일리는 그동안 '유앤아이(U & I)', '노래가 늘었어', 래퍼 스윙스와 호흡을 맞춘 '어 리얼맨(A real man)', 드라마 '운명처럼 널 사랑해' OST인 '잠시 안녕처럼' 등 발표하는 음원마다 차트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유앤아이'는 롱런을 기록하면서 에일리에게 '음원 퀸'이라는 타이틀을 가져다줬다.
현재 음원차트는 '슈퍼스타K6' 참가자들이 불렀던 '당신만이'와 '신촌을 못가',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OST 등이 상위권을 다투고 있는 가운데, 음원 강자 에일리가 새로운 시도로 음원차트 올킬을 기록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seon@osen.co.kr
YMC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