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우산'의 우순실이 콜라보레이션 음원 '라이프 컨티뉴(Life Continue)'를 26일 정오에 공개한다.
우순실의 앨범 ‘K팝 클래식 파트2’ 타이틀곡 '라이프 컨티뉴'에는 가수 김동희가 피처링을 맡았다. 곡은 반복되는 기타리프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의 트렌디한 음악으로 화려한 스트링 편곡이 전체적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여줬다. 세대를 초월한 두 여성 보컬리스트의 파워풀한 음색으로 듣는 이에게 시원한 청감을 전달한다.
김동희는 '썸데이', '사랑을 몰랐죠' 등 OST로 가요계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여성 보컬리스트. 김동희는 소속사를 통해 "어릴 적부터 우순실의 음악을 듣고 자랐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음원에 참여 할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K팝 클래식 파트2' 앨범에는 타이틀곡 '라이프 컨티뉴'외에 우순실의 히트곡 '잃어버린 우산(2014 ver.)'도 리메이크 돼 실렸다. 소울풀한 우순실의 보컬이 더 잘 드러날 수 있게 재즈풍으로 편곡해 목소리에 집중 할 수 있는 곡으로 완성됐다. 원곡의 인트로를 그대로 인용해 레코드 노이즈를 추가했다. 80년대 원곡 느낌에서 자연스럽게 넘어오는 작업과 D브릿지 멜로디를 새로 삽입해 원곡에서 우순실이 못다한 이야기를 '잃어버린 우산 (2014 ver.)'에서 들을 수 있다.
우순실이 오랜만에 선보이는 음원 '라이프 컨티뉴'는 레인보우브릿지에이전시와 컨텐츠큐브가 공동으로 기획, 제작한 감성 프로젝트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이다. 우순실이 두 번째 주자로 참여한 'K팝 클래식'은 '클래식 음악처럼 시대와 문화를 초월하는 불변의 감동이 K-POP 음악도 가능할까' 라는 생각에서 기획됐다.
한편 지난 7월 이광조와 요조의 콜라보레이션 음원 '생활의 발견'을 시작으로 우순실, 남궁옥분, 마음과 마음 등 한 시대를 풍미했던 레전드 보컬리스트의 리메이크 음원과 후배 가수와의 신선한 콜라보레이션 음원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sara326@osen.co.kr
레인보우브릿지에이전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