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드라마, 영화 등을 통해 배우의 이름으로 우리에게 더욱 친숙한 ‘윤희석’의 첫 음반 ‘리: 플레이스’가 지난 26일 발매됐다. ‘리: 플레이스’는 윤희석이 직접 작사 작곡한 ‘Are U Ok’를 포함해 밝고 편안한 느낌의 어쿠스틱팝 스타일 노래가 총 5곡 수록된 미니앨범이다.
지난 2일 정훈희, 한동준, 윤영배, 강아솔, 에브리싱글데이, 김목인, 로큰롤라디오, 프롬등이 참여한 국내 첫 해녀 헌정 음악집 ‘해녀, 이름을 잇다’ 에 김신일이 작곡한 ‘스톤스’의 보컬로 참여한 경험이 있지만 본인 이름으로 음반을 낸 건 이번이 처음이다.
‘오랜 시간 마음속에 담아 놓고만 있었던 음악에 대한 꿈을 이야기하는 첫 앨범이기에 더욱 꾸밈없이 나답고 싶었다‘는 그는 싱어송라이터 이자 밴드로 오랜 활동을 하면서 인기 드라마 OST의 작곡가로도 유명한 실력파 뮤지션들과 함께 작업했다. 드라마 ‘파스타’ ‘너의 목소리가 들려’ ‘청담동 앨리스’ ‘미스코리아’ ‘갑동이’ 의 문성남 음악감독이 음반 프로듀서로 참여했고, ’신사의 품격’ ‘상속자들’ ‘앙큼한 돌싱녀’에 수록된 곡들로 많은 사랑을 받은 ‘빅베이비드라이버’는 2번 트랙 ‘오늘은 어제의 꿈’ 으로, ‘골든타임’에서 손승연이 불러 이슈가 됐던 ‘너를 되뇌다’의 작곡가 로맨티스코는 1번 트랙 ‘Sunshine’ 4번 트랙 ‘그녀를 놓아요’ 로 각각 함께했다. 타이틀곡 ‘Sunshine’ 은 빠른 비트의 경쾌한 팝록 스타일의 곡으로 윤희석의 부드럽고 담백한 목소리와 조화를 이루며 누구나에게 있을 ‘햇살’ 같은 소중한 ‘꿈’에 대해 이야기한다. 윤희석의 자작곡 ‘Are U Ok’는 MBC 일일드라마 ‘빛나는 로맨스’에서 직접 노래하는 장면에 등장하며 공개된 바 있다.

소속사 테이크노트의 송학진 대표는 “오랜 시간 접어 두었던 가수라는 꿈을 찾아가는 윤희석의 노래가 솔직 담백하게 담긴 앨범이다. 천천히 자연스럽게 노래로 찾아가고 싶은 만큼 10월부터는 소수의 관객들을 초청하여 앨범 수록곡들을 라이브로 듣고 서로 이야기도 나누는 미니콘서트를 준비 중이다”라고 밝혔다.
issue@osen.co.kr
테이크 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