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日 데뷔 싱글 ‘미니스커트’ 오늘 발매 ‘新한류’
OSEN 김사라 기자
발행 2014.10.01 14: 15

걸그룹 AOA가 일본 내 ‘신 한류 열풍’에 앞장선다.
AOA는 오늘(1일) 일본 첫 번째 데뷔 싱글 ‘미니스커트(ミニスカート)’를 발매하고 현지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미니스커트’는 AOA 국내 다섯 번째 싱글 ‘짧은 치마’의 일본어 버전 명으로, 타이틀곡 ‘미니스커트’와 함께 최근 국내에서 발매한 히트곡 ‘단발머리’의 일본어 버전인 ‘쇼트 헤어(ショートヘア)’, ‘겟 아웃(Get Out)’의 오리지널 버전 등 총 세 곡이 담겼다.

데뷔 싱글 발매와 함께 일본어 가사에 맞춰 새롭게 제작한 ‘미니스커트’ 뮤직비디오는 최근 일본 최대 포털사이트 야후 재팬과 일본 동영상 사이트 갸오(GyaO)에서 인기 영상 종합 재생 순위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일본 유명 음반 사이트 타워레코드 월드 차트에서도 발매와 동시에 1위를 거머쥐며 현지 가요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AOA는 최근 한국 걸그룹으로서는 유일하게 일본의 대형 음악 축제 ‘에이네이션 2014’ 무대에 올라 화려한 퍼포먼스로 현지 음반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데 이어 ‘도쿄 런웨이2014’에 게스트 아티스트로 참가하는 등 아시아 전역의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한편, AOA는 오는 3일 오후 6시 30분 KBS 2TV ‘뮤직뱅크-충북 오송 특집’ 무대에 오른다.
sara326@osen.co.kr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