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KDA' '응답하라 1994' 신원호PD, 연출상 수상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14.10.01 19: 41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 신원호 PD가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에서 연출상을 수상했다. 
신원호 PD는 1일 오후 6시부터 경남 진주시 남강변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방송인 오상진과 배우 강소라의 사회로 진행된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이하 2014 KDA)'에서 연출상을 받았다.
수상 후 신원호 PD는 "드라마 한지 얼마 안됐다. 그런데 좋은 상 받아서 받아도 되나 걱정했다"며 "모두 말도 안되는 조합이라고 생각했는데 김성균과 도희가 커플상을 받아서 연출이 썩 후지지 않았다는 생각을 했다. 예능이든 드라마든 나의 연출론은 PD는 기생이다라는 생각이다"고 말했다.

이어 "카메라며 할 줄 아는게 없는데 스태프들의 손과 머리를 빌리고 카메라 앞에 설 인물도 안되서 연기자들의 얼굴을 빌리고 작가들의 머리를 빌리고 있다. 이분들에게 빚지고 있다. 그 분들께 감사하고 술 사고 밥 사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7회를 맞이한 '2014 KDA'는 지상파 3사를 비롯해 종합편성채널과 케이블채널의 드라마를 한 데 묶어 시상하는 시상식으로, 연기대상을 포함해 작품상, 작가상, 연출상, 남자최우수상, 여자최우수상, 남자우수상, 여자우수상, 남자신인상, 여자신인상, OST상, 아역상, 핫스타상, 한류 핫스타상, 글로벌배우상, 베스트커플상 등 총 16개 부문 시상이 진행된다.
kangsj@osen.co.kr
 tvN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