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Mnet ‘슈퍼스타K6’에서 곽진언과 김필의 라이벌 무대가 펼쳐진다.
2일 Mnet은 페이스북 페이지(facebook.com/superstark)을 통해 라이벌 미션을 앞둔 곽진언과 김필의 연습 장면이 담긴 사진 몇 장을 공개했다. 사진 속 곽진언과 김필은 경쟁도 잊게 하는 두 남자의 아름다운 우정과 음악적 교감을 드러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올해 슈퍼스타K6를 대표하는 두 남성 싱어송라이터 곽진언과 김필은 지난 ‘콜라보 미션’에 이어 다시 한 번 함께 무대를 꾸밀 예정. 이번 주 방송에서 공개될 ‘라이벌 미션’에서 두 사람이 부를 노래는 들국화의 ‘걱정 말아요 그대’. 힘들고 지친 사람들을 위한 들국화의 힐링 뮤직으로 꼽히는 명곡인 만큼 두 사람의 유니크한 감성과 독보적인 매력이 드러날 절묘한 선곡으로 평가되고 있다.

두 사람은 지난 ‘콜라보 미션’에서 임도혁과 함께 이치현과 벗님들의 ‘당신만이’를 재해석해 엄청난 반향을 일으킨 바 있어 더욱 관심을 집중시킬 전망.
두 사람이 함께한 ‘당신만이’ 음원은 공개 후 음원 차트 올킬을 달성해 지금까지도 상위권에 머무르고 있으며, 함께 공개된 동영상 클립도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서 현재까지 조회수 472만을 넘기고 있을 정도다.
무엇보다 지난주 방송에서 임도혁이 또 다른 ‘괴물 보컬’ 장우람과 함께 레전드급의 ‘라이벌 무대’를 펼친 상황에서 이번 주 곽진언과 김필의 라이벌 무대 또한 ‘당신만이’를 잇는 또 하나의 레전드로 남을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다.
특히, 남다른 프로듀싱 감각을 가진 곽진언이 들국화의 명곡을 어떻게 재해석했을지가 관심의 초점인 가운데, 지난주 방송에서 “아이리시(Irish) 풍으로 편곡했다”는 곽진언의 발언이 이미 방송된 바 있어 더욱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한편, 2일 Mnet은 역시 페이스북을 통해 “곽진언과 김필의 라이벌 무대인 ‘걱정 말아요 그대’의 무대가 담긴 동영상 클립과 음원을 방송 전인 3일 정오부터 선공개한다”고 공지했다.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방송.
nyc@osen.co.kr
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