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스케6' 시청률 5%에 육박…웹·SNS도 화제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4.10.04 10: 25

생방송 진출자 11인이 확정된 Mnet '슈퍼스타K6'가 5%대에 근접한 시청률로 케이블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달성했다.
4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3일 방송된 슈퍼스타K6'(연출 김무현)는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가구 시청률 기준 평균 4.9%(Mnet, tvN, KM 합산), 최고 5.7%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필, 버스터리드, 장우람, 송유빈, 여우별 밴드, 이해나, 미카, 이준희, 곽진언, 임도혁, 브라이언 박이 최종 생방송 진출을 하는 톱11으로 확정됐다.

온라인 반응도 뜨거웠다. 출연자들의 이름은 포털 검색어 상위에 랭크됐고, 선공개한 김필과 곽진언의 라이벌 미션곡 '걱정말아요'는 일부 음원사이트에서 1위를 꿰찼으며, 동시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조회수 150만뷰를 기록했다.
더불어 슈퍼스타K6 페이스북 페이지(facebook.com/superstark)의 좋아요 수는 85만 명을 넘어섰고, 첫 방송 이후 지금까지 공개된 동영상 총 조회수도 3,500만을 넘어서는 등 웹과 SNS에서의 '슈퍼스타K6'의 인기가 뜨겁다.
한편, '슈퍼스타K6' 첫 생방송은 오는 10일 오후 11시 일산 CJ 스튜디오에서 치러질 예정이며, 엠넷닷컴(superstark.mnet.interest.me)을 통해 온라인 사전투표 참여가 가능하다.
gato@osen.co.kr
'슈퍼스타K6'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