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FT아일랜드(최종훈 이홍기 이재진 최민환 송승현)의 첫 번안 앨범이 전곡 차트 줄세우기를 이루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정식 앨범 발매를 이틀 앞둔 4일, FT아일랜드 번안 앨범 ‘올어바웃(ALL ABOUT)’에 실린 10곡 전곡은 멜론 차트 1위~10위에 모두 이름을 올렸다.
앨범 타이틀 곡 ‘프리덤(FREEDOM)’을 비롯 보컬 이홍기가 한국어 작사를 한 ‘샤이닝온(Shinin’ On), 베이시스트 이재진 작곡작사의 ‘비러브드(Beloved)’, 이홍기 자작곡 ‘온마이웨이(On My Way)’와 ‘오렌지색 하늘’이 1~5위를 차지한 것.

최종훈과 이재진이 가사를 만든 ‘비프리(BE FREE)’와 이홍기가 작사한 ‘뷰티풀(Beautiful), 이재진 자작곡 모닝커피(Morning Coffee)’, 최종훈 자작곡 ‘라스트 러브 송(Last Love Song)’, ‘스테이(STAY)’ 등도 모두 톱 10을 장식했다.
앨범 ‘올어바웃’은 FT아일랜드 일본 발표곡들 중 10곡을 엄선해, 멤버들이 직접 한국어로 번안한 음반이자 데뷔 이래 첫 번안 앨범이라는 점에서 정식 발매 전부터 큰 기대를 모았다. FT아일랜드의 폭넓은 음악 세계를 잘 보여주는 음악들로 알차게 채운 번안 앨범 ‘올어바웃’은 우리에게 익숙한 발라드 장르를 넘어 FT아일랜드가 오랫동안 추구해온 다양한 음악 색깔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FT아일랜드 첫 번안 앨범 ‘올어바웃’은 6일 정식 앨범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issue@osen.co.kr
FNC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