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톤 고무오리 '러버덕', 우리나라 17번째로 출현
OSEN 윤세호 기자
발행 2014.10.13 21: 20

석촌호수 1톤 고무오리 러버덕
'러버덕'이라 불리는 초대형 고무오리가 석촌호수에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네덜란드 출신의 세계적 공공미술 작가인 플로렌타인 호프만의 러버덕 프로젝트가 오는 14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한 달 동안 서울 석촌호수서 진행된다.

러버덕은 초대형 고무오리로 가로 16.5m, 세로 19.2m, 높이 16.5m의 크기에 최대 무게만 1톤에 달한다. 러버덕 프로젝트는 롯데 월드몰의 첫 번째 공공미술 프로젝트로, 서울은 아시아 투어의 마지막 종착지다.
2007년 처음 선보인 러버덕은 전세계 16개국을 돌며 많은 이들에게 평화와 행복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그동안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포함해 오사카, 시드니, 상파울로, 홍콩 등을 돌아다니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석촌호수 1톤 고무오리 러버덕 소식에 네티즌들은 "석촌호수 1톤 고무오리 러버덕, 실제로 얼마나 클까?", "석촌호수 1톤 고무오리가 러버덕?", "석촌호수 1톤 고무오리 러버덕, 대박이다" , "석촌호수 1톤 고무오리 러버덕, 엄청 귀엽다" , "석촌호수 1톤 고무오리 러버덕, 메시지도 좋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
러버덕 홈페이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