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Hi FC(이하 고양)가 지난 12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일산문화공원에서 열린 '2014 고양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에 참여했다.
고양시와 사회적경제한마당 추진위원회의 공동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생협 등 사회적경제 관련 민간기업과 고양시가 힘을 합쳐 생활 속의 사회적경제를 알리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고양은 지역 학교를 찾아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지역주민들과 지역사회를 위한 여러 사회공헌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프로스포츠구단 최초 사회적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고양은 예비 사회적 기업의 자격으로 프로축구와 고양을 알릴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등을 가지고 참가했다.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개회식에 최성 고양시장 및 내빈이 참석하였고, 고양은 이웅규 단장을 비롯한 사무국 직원들이 모두 참석하여 개회식의 의미를 더하였다.
11시부터 진행된 본 행사에서 고양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 중인 사회공헌 활동모습을 알리고, 구단 상품 판매 및 구단 홍보등을 통하여 고양시민들과 조금 더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다.
▲ 고양 Hi FC의 다양한 상품 판매 및 홍보
오전부터 진행된 행사에서 고양의 다양한 MD상품을 홍보 및 판매했다. 선수들이 현재 경기에서 입고 있는 레플리카, 응원은 물론이고 실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머플러와 이어캡, 싸인볼 등 다양한 구단 관련 상품들로 구성했다.
특히 사회경제적 행사 취지에 동참하고자 기존 판매가보다 20~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하였고, 다음 시즌(2015시즌) 구단 시즌권을 반값에 예약 판매하며 행사장을 찾아준 고양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고양의 월간 매거진인 ‘Hi 매거진’과 10월 26일 대구戰 홈경기 홍보를 하며 행사장을 찾아준 고양시민들에게 축구와 고양 축구단을 알리기도 했다.
▲ ‘참여만해도 상품이!?’ 즐거운 체험 프로그램
오후 3시부터 진행된 ‘볼 리프팅 이벤트’에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총 두 번의 기회로 가장 많은 횟수의 볼 리프팅을 기록한 사람에게 상품을 주는 이벤트로 전·후반 두 차례로 나누어 진행했다.
1등 상품으로는 현금 15만 원 상당의 고양 Hi FC 풀 패키지(레플리카, 머플러, 이어캡, 사인볼, 2015 시즌권)가 지급되었고, 참가자 전원에게 홈경기 초대권을 나누어 주며 축제의 의미를 더하였다.
이벤트를 통해 수많은 실력자들을 제치고 두 명의 우승자가 탄생하였고, 우승자는 물론 참가한 고양시민들 모두 즐겁게 이벤트에 참여하며 좋은 추억을 만든 시간이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고양은 예비사회적기업의 위치에 머무르지 않고 진정한 사회적 기업으로 한걸음 나아갈 발판을 마련하였고, 다양한 홍보와 프로그램을 통해 고양시민들에게 더욱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됐다.
한편 고양은 오는 15일 오후 7시 30분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안산경찰청프로축구단을 상대로 현대오일뱅크 K리그 챌린지 2014 5R를 치른다. 이번 경기는 4월 20일 개최 될 예정이었지만 세월호 참사로 인해 순연된 경기다.
letmeout@osen.co.kr
고양 Hi FC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