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젊은 감성 소통 위해 세로수길에 'Mercedes me' 오픈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4.10.22 10: 33

메르세데스-벤츠가 젊은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서울 도심에 열려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새로운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강남구 신사동 세로수길에 메르세데스-벤츠 컴팩트 카의 가치와 젊은 감성을 담은 특별한 공간 'Mercedes me'를 오픈해 26일까지 운영한다.
메르세데스-벤츠에 관심이 있고 새로운 컴팩트 카를 자유롭게 경험해 보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열려있는 공간인 'Mercedes me'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젊고 모던한 브랜드 이미지를 새로운 컴팩트 카를 통해 기존의 전시장 아닌 새로운 콘셉트로 젊은 층이 많은 장소에서 직접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메르세데스-벤츠는 방문객들에게 젊은 감성의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Mercedes me라는 공간을 탄생시켰다. 3개층의 건물과 테라스로 이뤄진 Mercedes me는 최신 트렌드의 음악, 패션, 아웃도어 액티비티 등을 테마로 꾸며졌으며 방문객들은 각각의 공간을 자유롭게 경험하면서 Mercedes me에서 준비한 음료 및 스낵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젊은 층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Mercedes me를 방문한 고객들은 전시장이 아닌 특별한 공간에 전시된 새로운 컴팩트 카를 관람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컴팩트 해치백 모델인 A-Class와 B-Class, 컴팩트 4-도어 쿠페 모델인 CLA-Class, 그리고 최근 출시한 컴팩트 SUV 모델인 GLA-Class까지 메르세데스-벤츠 컴팩트카 전체 모델을 시승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시승을 원하는 고객은 Mercedes me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온라인 신청을 하거나 행사 기간 중 Mercedes me를 방문해 원하는 일정을 선택, 신청하면 된다.
23일과 24일 오후 2시-3시에는 베이킹 클래스와 바리스타 커피 클래스가 각각 개최되며 21일-25일에는 오후 7시 30분부터 밴드 공연, DJ Shanell, DJ Mushxxx, DJ Julian Quintart 등 인기 DJ의 디제이 나이트 및 마술사 최현우의 환상적인 매직쇼 등이 진행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번 Mercedes me 오픈과 함께 젊은층과 한층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컴팩트카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 Mercedes me 오픈 기간 동안 인근의 트렌디한 카페, 레스토랑, 바, 브랜드샵 등에서도 새로운 컴팩트카 차량 전시 및 매거진 비치, 디자인 소품 등을 통해서도 젊은 고객들이 그들의 생활속에서 자연스럽게 메르세데스-벤츠의 젊고 모던한 면모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벤츠 최초로 10월 한 달 간 버스정류장 광고를 진행한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컴팩트 카의 젊고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각 모델별 포스터를 특별히 제작하여 서울시내 총 64곳의 버스정류장을 통해 광고한다. 특히, 교통량이 가장 많은 신논현역에서는 가장 최근 출시한 컴팩트카 모델인 GLA-Class를 증강현실을 이용한 인터랙티브 광고를 진행하여 대중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주며 큰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2012년 B-Class, 2013년 A-Class, 2014년 1월 CLA-Class 출시에 이어 2014년 8월 GLA-Class를 새롭게 선보임으로써 고객들에게 다양한 컴팩트 카 모델들을 제공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젊은 감각의 고객들을 위한 컴팩트 카 세그먼트 라인업 강화 및 페이스북 이벤트, 시승 행사, 클럽 파티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11월 8일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세계적인 도시 장애물 달리기 대회인 맨즈헬스 어반애슬론(Urbanathlon) 서울 2014도 공식 후원한다.
최덕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세일즈 총괄 부사장은 “메르세데스-벤츠는 최초의 자동차를 발명한 선구자답게 지금까지 새로운 세그먼트 창출 및 최첨단 기술을 선보이며 자동차 업계와 고객들의 호평을 받아왔다”며 “새로운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메르세데스-벤츠의 젊은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된 특별한 공간 Mercedes me에서 다양한 문화 체험과 공연 및 뉴 컴팩트 카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의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메르세데스-벤츠는 새로운 컴팩트카 라인업 강화 및 다양한 모델로 국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fj@osen.co.kr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