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그대' 특별기획전, 中 홈쇼핑서 생중계 '이례적'
OSEN 박정선 기자
발행 2014.10.23 14: 11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 특별기획전이 중국의 홈쇼핑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중국 최대 홈쇼핑채널인 해피고는 오는 25일, 26일 양일간 오후 6시부터 12시까지 ‘별그대’ 특별기획전을 배경으로 홈쇼핑 방송을 진행한다. 이는 후난성 창사의 해피고 본사를 통해 중국전역으로 생중계된다.
이를 위해 중국인 쇼호스트를 포함, 총 60여명의 중국스태프가 참여하며 중국에 진출해 있는 국내기업의 전자 및 가전제품과 의류상품이 주로 판매된다. 특히 도민준 서재와 천송이 세트 등 배경을 활용해 진행될 이번 생방송은 중국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별그대’ 특별기획전의 초대권도 증정할 계획이다.

이미 해피고 측은 다섯 차례의 사전답사를 거치며 방송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만전을 기했고, 현재는 방송과 홈페이지를 통해 ‘별그대’ 특별 홈쇼핑전에 대해 홍보하고 있다.  
이에 대해 SBS 관계자는 “자국이 아닌 해외에서, 그것도 드라마세트를 배경으로 홈쇼핑을 하는 사례는 이번 ‘별그대’특별기획전이 세계최초”라며 “이번을 기회로 콘텐츠 부가사업의 활용도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마련하게 될 텐데, 이번 홈쇼핑 생방송을 통해 중국인들을 향해 드라마 ‘별그대’뿐만 아니라 한국이 매력적이라는 점도 충분히 부각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SBS가 주최하고 경기도와 고양시, 그리고 한국관광공사, 경기광광사가 후원하는 ‘별그대’ 특별기획전은 고양 킨텍스 제 2전시장 야외특설무대에서 2015년 8월 31일까지 계속된다.
mewolong@osen.co.kr
SBS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