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의 노래만으로 구성된 리메이크 앨범이 사상 최초로 발매된다. 오는 24일 생방송에서 공개될 Mnet ‘슈퍼스타K6’ 톱8의 ‘서태지 미션’ 곡들이 음원 출시를 결정했다.
23일 Mnet은 “오는 25일 정오에 이번 주 '슈퍼스타K6' 생방송에서 선보인 서태지 미션 곡 모두가 음원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리메이크는 서태지 측의 정식 허락을 받아 진행되는 것으로, 서태지의 노래만으로 구성된 리메이크 앨범의 음원 출시는 이번이 사상 처음이다”라고 밝혔다.
오는 24일 밤 11시부터 CJ E&M 일산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세 번째 생방송의 주제는 ‘서태지 미션’.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서태지의 노래가 경연의 주제로 등장한 것은 방송 사상 이번이 처음이다.

지금까지 서태지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성시경에게 ‘너에게’의 리메이크를 허락한 것을 제외하고는 한 번도 본인 곡의 리메이크를 허락한 적이 없었다. 하지만 이번 결정을 통해 8곡이나 되는 ‘서태지 리메이크 음원’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게 됐다. 기존의 가수가 아닌 오디션 프로그램 경연자들에 의해 리메이크된다는 점 또한 이례적인 일이다.
제작진은 “서태지의 노래가 슈퍼스타K6 참가자들을 통해 리메이크되고 그 결과물이 음원으로도 출시된다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우리 톱8을 위해 흔쾌히 리메이크를 허락해준 서태지 씨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rinny@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