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조인성이 2014 SIA의 대상격인 '스타일 아이콘 오브 더 이어'를 수상했다. 지난해 같은 상을 수상한 빅뱅 지드래곤의 바통을 이어받은 셈.
조인성은 28일 오후 서울 동대문 DDP에서 열린 2014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이하 2014 SIA)에서 스타일 아이콘 본상 수상은 물론, 이중 최고득점인 '스타일 아이콘 오브 더 이어' 수상자에 선정됐다.
조인성은 "받았던 상중에 가장 멋진 상. 이런 자리 나오면 멋진 말도 하고 말도 길게 하고 그래야 하는데, 전 아직 좀 먼 것 같다"며 "이런 자리 나오면 급격한 체력저하로 인한 위경련이 온다. 빨리 얘기하고 들어가겠다"고 재치있게 발언했다.

이어 "이 상은 앞으로를 더 기대하게 만드는 것 같다. 누가 되지 않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 이 자리에 설 때마다 누군가에게 공을 돌렸는데, 이 순간만은 제 자신에게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2014 SIA는 방송, 가요, 패션, 예술 등 문화 전반에 걸쳐 대중을 사로잡고,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킨 인물을 선정하는 국내 유일의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다. 배우 김수현, 김희애, 조인성, 박해진, 고아라, 유연석, 그룹 god, 걸그룹 태티서, 포미닛, 소유(씨스타)가 올해를 빛낸 '10인의 아이콘'에 선정됐다.
한편 '2014 SIA' 본시상식은 온스타일과 tvN, Mnet, 올리브, 스토리온, XTM 등 CJ E&M 채널과 Mnet America, Mnet Japan, Channel M 등 글로벌 채널, Mwave, 중국의 유쿠(Youku), 투도우(Tudou) 등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역대 '스타일 아이콘 오브 더 이어' 수상자는 비&장미희(2008), 김혜수(2009), 이병헌(2010), 차승원(2011), 장동건(2012), 지드래곤(2013)이다.
이하 '2014 SIA' 수상자 명단
▲스타일 아이콘 오브 더 이어(대상) = 조인성 ▲ 2014 스타일 아이콘 10인(본상) = 김수현, 김희애, 조인성, 박해진, 고아라, 유연석, 그룹 god, 걸그룹 태티서, 포미닛, 소유(씨스타) ▲ 뉴아이콘상 = 위너, 성준, 한그루 ▲ 아이코닉 디자이너상 = 스티브&요니 ▲ K-뷰티상 = 나나 ▲ K-스타일상 = 박해진
gato@osen.co.kr
곽영래 기자 youngra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