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현상, '피아노포르테' 30일 자정 공개...아이유 지원사격 '눈길'
OSEN 정소영 기자
발행 2014.10.30 09: 48

[OSEN=정소영 인턴기자] 가수 윤현상이 30일 데뷔 앨범 ‘피아노포르테’를 발표,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디딘다.
윤현상은 30일 자정, 국내 주요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데뷔 앨범 ‘피아노포르테’를 전격 공개한다.
SBS ‘K팝스타’ 출연 당시 매력적인 보컬과 뛰어난 송라이팅 실력으로 주목받은 윤현상은 데뷔 앨범 전곡을 자작곡으로 채우는 한편 편곡과 프로듀싱에도 참여해 음악 실력에 대한 자신감과 함께 그 동안 더욱 성숙해지고 깊어진 감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총 6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는 윤현상의 음악에 반한 아이유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성사된 듀엣곡 ‘언제쯤이면’을 비롯해 윤현상의 음악적 아이덴티티가 가장 잘 담긴 솔로곡 ‘나 평생 그대 곁을 지킬게’가 더블 타이틀곡으로 수록돼 있으며, 서정적인 감성이 마음을 사로잡는 ‘시월에: 스물일곱 번째 밤’, 보사노바 리듬의 어쿠스틱 업템포 곡 ‘사랑이 힘들어 멈추는 곳에’, 호감 있는 그녀를 향 음흉한 속내를 위트 있게 표현한 ‘오늘밤’, 오리지널 데모 버전으로 수록된 ‘내 방 어디에! 나’ 등 완성도 높은 곡들이 담겨 있다.
데뷔 앨범 공개와 더불어 한 편의 동화 같은 영상으로 많은 화제를 모았던 타이틀곡 ‘언제쯤이면’의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된다.
이별 후 기다리는 것 밖에 할 수 없는 남녀의 마음을 동화적인 스토리로 표현한 ‘언제쯤이면’의 뮤직비디오는 아이유와 윤현상이 현실과 판타지를 넘나들며 서정적이며 아름다운 감성을 선사할 예정이다.
윤현상의 소속사인 로엔트리 측은 “윤현상의 이번 데뷔 앨범은 올 가을 팬 분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매력적인 앨범이다. 가을과 꼭 닮은 감성이 가득한 윤현상의 음악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윤현상의 데뷔 미니앨범 ‘피아노포르테’는 30일 자정 멜론, 엠넷뮤직,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벅스, 지니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일제히 공개된다.
jsy901104@osen.co.kr
로엔트리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