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3년 연속 품질 고객만족도 1위 달성 기념식 개최
OSEN 이우찬 기자
발행 2014.10.31 16: 30

3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한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기념행사를 벌였다.
한국지엠은 31일 부평 본사에서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을 비롯해 김진국 마케팅 인사이트 대표와 각 딜러사 대표, 회사 임직원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케팅 인사이트가 발표한 AS 및 품질 고객 만족도 부문 3년 연속 1위 달성을 축하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자동차 전문 리서치 기관인 마케팅 인사이트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전국의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구매 계획자(버스, 승합, 트럭 제외) 총 10만 1,821명을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했다. 이 가운데 총 4만 2,618명과 7,383명이 설문에 응했던 AS 만족도와 품질 스트레스 부문 온라인 조사에서 한국지엠은 국내 완성차업계를 통틀어 3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다.

마케팅 인사이트의 기획조사 가운데 AS 만족도 조사는 서비스네트워크 환경, 절차 등 5개 항목에 대해 평가한 것으로,한국지엠은 이 가운데 접수 및 접근, 결과 만족, 회사 대표성 항목에서 각각 최고 점수를 얻으며 총점 1,000점 가운데 816점을 획득해 국산차의 평균 점수인 792점을 크게 웃돌았다.
또한 픔질 스트레스 부문에서도 2.81점을 획득해 품질로 인한 스트레스가 가장 적은 국내 제조사로 기록됐다. 이러한 결과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최첨단 기술을 자동차와 고객 체험에 반영하기 위한 한국지엠의 노력을 보여주는 사례이다.
이 날 호샤 사장은 “AS 서비스 및 품질 고객 만족도 3년 연속 1위 달성은 전국 쉐보레 서비스네트워크와 더불어 모든 임직원들이 완벽한 서비스 및 제품 품질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한 결과”라고 밝혔다. 또한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우리의 철학을 바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및 제품 품질에 대한 명성을 계속해서 이어나가자”고 당부했다.
이 날 한국지엠은 전국 31개 우수 서비스네트워크를 대상으로 시상식을 개최하며 쉐보레 고객헌장을 선포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한편, 마케팅 인사이트는 지난 2002년부터 매년 자동차 관련 대규모 기획조사를 진행, 그 결과를 발표해오고 있다. 올해 자동차 기획조사는 A/S 고객만족도 및 품질 스트레스, 판매 서비스 만족도, 제품만족도, 초기품질, 내구품질 등 총 6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AS만족도는 지난 1년간 자동차 제조사의 직영 또는 지정 협력 정비 사업소를 이용한 경험자들의 AS 체감만족도를 1,000점으로 환산한 수치이며 품질 스트레스는 최근 1년간 새 차를 구입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 품질을 측정한 차량 100대당 불만 경험 건수로 점수가 낮을수록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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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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