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까지간다’ 첫방 시청률 3.5%로 기분 좋은 출발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14.11.01 11: 15

JTBC 새 예능프로그램 ‘백인백곡-끝까지 간다’(이하 끝까지 간다_가 첫 회부터 높은 시청률과 함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지난달 31일 방송된 ‘끝까지 간다’는 3.5%(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광고제외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최근 각 방송사가 내놓은 예능 프로그램들이 첫 회부터 3%대를 넘어섰던 예가 드물었던 게 사실. 현 방송계 시청률 추이를 살펴볼 때 ‘끝까지 간다’ 첫 회가 거둬들인 성적은 향후 이 프로그램의 가파른 상승세를 짐작케 한다.

높은 시청률 뿐 아니라 방송 중 또 방송 후 쏟아진 뜨거운 반응도 고무적이다. 방송이 나가던 시간에는 멜론 등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 ‘한 사람을 위한 마음’, ‘세월이 가면’, ‘사랑..그 놈’ 등 ‘끝까지 간다’의 출연자들이 부른 미션곡들이 상위권을 휩쓸기도 했다. 특히 이날 문희준이 미성을 뽐내며 부른 미션곡 ‘한 사람을 위한 마음’은 실시간 차트 1위까지 올라 눈길을 끌었다.
방송 후 관련기사 댓글창 및 SNS 등에는 ‘JTBC가 ‘히든싱어’의 뒤를 이을 음악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내놨다’는 내용의 호평이 나왔다. 기존의 음악대결 프로그램과 달리 국내 최정예 멤버로 구성된 ‘끝장밴드’의 생생한 라이브 연주, 또 대규모 LED 세트에서 펼쳐지는 신선한 게임방식, 여기에 끼가 넘치는 일반인 선곡단과 스타들이 어우러지며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줘 '듣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고루 잡았다' 는 평가를 들었다.
한편 ‘끝까지 간다’는 5인의 스타와 100인의 선곡단이 함께 하는 노래 대결 프로그램이다. 선곡단의 애창곡을 스타가 틀린 부분 없이 무사히 불러내면 세계여행상품권이 주어지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20분 방송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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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TBC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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