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신한동해오픈이 매년 진행해 온 ‘희망나눔캠페인’은 대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대회를 참관하는 갤러리에게 참된 나눔의 가치를 설명하고 참여를 유도해 티켓 판매처에서 장당 5천 원에 판매되는 ‘희망나눔쿠폰’이 그것.
갤러리들은 스크래치 카드 형태의 쿠폰을 구입해 사회공헌에 동참하고, 주최사는 다양한 경품으로 갤러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이다. 여기서 마련된 수익금은 사회의 소외된 이웃에게 전액 기부되며, 올해도 인천시 사회복지협의회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올해로 30주년을 맞는 신한동해오픈 주최측은 총 8000여 개에 달하는 갤러리 경품을 마련해 갤러리의 희망나눔캠페인에 불을 지필 태세다. 마세라티 여행용 가방부터 삼성전자 노트북, 컬러소형복합기, 골프클럽, 골프우산, 골프백 등의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며, 특히 전년에 비해 두배에 달하는 5500개의 기념 골프모자를 준비했다.
또한 이와는 별도로 티켓 행운권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55인치 커브드 UHD TV와 마세라티 여행용가방, 각종 골프용품을 최종라운드 시상식에서 증정한다.
대회장 외부에 준비된 갤러리 플라자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신한은행 이벤트 부스에서는 어프로치 칩샷과 퍼팅을 단계별로 진행하는 게임인 ‘미니 골프 라운딩’ 에 참여할 수 있다. 성공 단계 별로 핫팩과 칩볼마커를 제공하며, 두 단계 모두 성공한 갤러리에게는 신한동해오픈 로고가 새겨진 가죽 네임택을 즉석 제작해 증정한다.
신한카드 이벤트 부스에서는 스크린골프 게임 부스를 설치하여 ‘롱기스트 & 니어리스트 이벤트’를 시간대별로 진행하며, 게임 결과에 따라 거리별 상품(골프모자, 골프우산, 담요, 골프티(Tee) 세트)을 제공하고,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신한카드 Code9 여행용 네임택을 증정한다.
신한금융투자 이벤트 부스에서는 라운딩 시 실제 발생 가능한 상황을 설정하여 '러프매트', '오르막', '굴곡' 지형의 3단계 ‘쓰리볼 미션 퍼팅 게임’을 진행한다. 첫 단계 성공 시 핸드크림, 두 단계 성공 시 보온보냉 머그병, 세 단계 모두 성공 시 오리털 캠핑담요 또는 골프우산을 현장에서 증정한다.
신한생명 이벤트 부스에서는 ‘행운의 칩샷 이벤트’를 진행해 과녁판에 공을 넣으면 우산, 홀마커, 골프양말, 핸드크림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제30회 신한동해오픈은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개최되며, 최근 PGA투어 시즌 개막전인 프라이스닷컴오픈에서 우승한 전년도 우승자 배상문, 현재 코리안투어 상금순위 수위를 다투고 있는 김승혁과 박상현, 일본투어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경태 등이 출전해 자웅을 겨룬다.
dolyng@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