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대한민국 최초로 글로벌 누적 판매 1000만 대를 돌파한 '아반떼'의 상품성을 강화한 모델을 선보인다.
현대자동차는 3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각종 사양을 대폭 보강해 상품성이 더욱 향상된 '더 뉴 아반떼 2015'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더 뉴 아반떼 2015'는 실용성과 감성품질을 고려한 다양한 편의사양을 확대 적용하고,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등 안전사양을 전 모델 기본 적용해 안전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타이어 공기압 상태를 감지해 운전자에게 이상 징후를 경고하는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 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 젊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스키쓰루시트 및 뒷좌석 암레스트를 '더 뉴 아반떼 2015' 전 모델에 기본 적용했다.
또한 LPi 모델에도 차량 속도 및 각도 정보를 통해 각 바퀴에 개별적인 제동력을 배분하여 안정적인 조종을 돕는 차체 자세 제어 장치(VDC, Vehicle Dynamic Control), 언덕길에서 출발할 때 차량이 뒤로 밀리는 것을 방지하는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HAC, Hill-Start Assist Control)를 기본 적용해 안전 성능을 대폭 강화했다.
'더 뉴 아반떼 2015'는 주력 트림인 모던 트림 이상에 천연 가죽 시트, 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보다 안락한 탑승 자세를 유지시켜 주는 센터 콘솔 슬라이딩 암레스트, 스키쓰루시트 등 편의 사양을 추가로 적용했다.
이외에도 현대차는 아반떼 글로벌 누적 1000만 대 판매 돌파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기존 프리미엄 트림 대비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텐밀리언 리미티드(10 Million Limited)' 모델을 새롭게 내놓았다.
'텐밀리언 리미티드(10 Million Limited)] 모델은 '한정된 최고의 가치'를 뜻하는 'Limited' 엠블럼 다양한 차량 정보를 제공하는 4.2인치 컬러 LCD를 적용한 슈퍼비전 클러스터, 앞좌석 통풍 시트, 장거리 및 고속도로 주행이 많은 디젤 모델에 ECM 하이패스 룸미러를 기본 적용 했다.
현대차는 '더 뉴 아반떼 2015'의 1.6 가솔린 모델 하위 트림인 '스타일'과 '스마트'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등 안전사양을 강화하고 겨울철 스키시즌에 맞춰 스키 용품을 실을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된 뒷좌석 암레스트를 추가하고 가격을 15만 원 인상했다.
또한 주력 트림인 '모던’은 가죽 시트, 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등의 다양한 사양을 추가하고 가격을 20만 원 인상했다. 업체 측은 "가격 인상을 최소화해 38만 원 상당의 실질적인 가격 인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대한민국 준중형차의 대표주자로 전세계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 받아온 베스트셀러 아반떼가 합리적인 가격과 강화된 상품성을 더해 새롭게 탄생했다"며 "아반떼는 고유가 시대에 경제성과 편의성, 스타일까지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 뉴 아반떼 2015'의 판매 가격은 1.6 가솔린 모델이 1560만 원~2005만 원, 1.6 디젤 모델이 1760만 원~2195만 원이며 1.6 LPI 모델이 1528만 원~1877만 원. 2.0 가솔린 쿠페 모델이 1840만 원~2040만 원이다(자동변속기 기준).
한편 현대차는 '더 뉴 아반떼 2015' 출시를 기념해 11월 12일까지 '더 뉴 아반떼 2015' 출고자 150명을 추첨해 유명 힙합 가수 'AKON 내한 공연' 티켓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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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