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영, 오늘 음원-뮤비 공개..남궁민 '애정 지원'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4.11.06 09: 25

가수 홍진영이 신곡 ‘산다는 건’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함께 공개한다.
홍진영의 소속사 뮤직K 엔터테인먼트는 오늘(6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산다는 건’을 공개하고, 공식 유튜브 채널에 뮤직비디오 영상을 함께 선보일 예정.
음원과 뮤직비디오 공식 공개보다 먼저 KBS 2TV‘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음악 방송 프로그램으로 컴백한 홍진영은 주말 동안 온라인 포털사이트에서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산다는 건’은 데뷔 첫 미니앨범 ‘인생노트(Life Note)’의 타이틀곡으로 ‘사랑의 배터리’, ‘내사랑’을 탄생시킨 드림 팀이 다시 뭉쳐 만들어낸 작품. 작곡가 조영수가 총 프로듀싱을 담당했으며, 작사는 강은경이 맡았다.  홍진영은 평소 보여줬던 귀엽고 발랄한 이미지가 아닌 한층 성숙한 모습과 더욱 깊어진 감성을 선보인다.
뮤직K 엔터테인먼트 측은 "애절한 멜로디를 바탕으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인생사를 서정적으로 표현한 곡이다. 기존의 홍진영 표 트로트에서 벗어난 '오리엔탈 트로트(Oriental Trot)'로 기타와 중국 전통 현악기 '얼후'가 어우러져 분위기를 더했다"라고 설명했다.
음원 공개를 앞둔 홍진영은 “오랜만에 음악 방송을 통해 컴백하여 팬 여러분들을 만나 감회가 새로웠다. 컴백 방송 후 생각지도 못한 큰 반응에 저는 물론 주위에서도 크게 놀랐다”며 이어 “음원이 공개되지 않아 아쉬워하신 분들이 많았는데 드디어 보여드릴 수 있어서 기쁘고 설렌다. 앞으로 많은 활동으로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 무엇보다 음악적 성숙도를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MBC 예능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가상부부로 호흡을 맞추고 있는 남궁민이 출연한다. 남궁민은 홍진영의 남자친구 역할을 소화하며 연기는 물론 홍진영에게 연기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nyc@osen.co.kr
 뮤직K 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